영양 가득한 회덮밥, 그 놀라운 효능은?



영양 가득한 회덮밥, 그 놀라운 효능은?


영양 가득한 회덮밥, 그 놀라운 효능은?

여름만 되면 우리가 즐겨먹는 음식 중의 하나가 바로 물회인데요!
물회는 과거 어부들에 의해 만들어진 음식으로, 더운 날씨를 이기고 바다로 나가기 위해 먹었던 음식입니다.

물회에 포함된 여러가지 재료들은 여름을 이겨내는 힘을 줬는데요.


생선이 주재료인 만큼 더운 날씨에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밥을 이용해 만들어졌습니다.

생선이라는 주재료 이외에도 다양한 채소들과 해산물을 양념해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영양사가 칭찬한, 영양 가득한 회덮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영양 가득한 회덮밥, 그 놀라운 효능은?

회덮밥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메뉴이기도 한데요, 간단한 반찬이 필요할 때도 회덮밥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회덮밥은 입맛을 자극하는 새콤달콤한 맛이 큰 특징인데요.

입맛을 돋워주면서 영양소도 풍부하답니다.

그럼 회덮밥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있을까요?


회덮밥에는 각종 비타민은 물론 생선에는 들어있는 오메가3, 칼슘과 철분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백질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회덮밥에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이런 회덮밥을 먹을 땐 어떤 효능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회덮밥은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입맛이 없는 여름철 식욕 증진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효능이 뛰어난 회덮밥, 집에서 먹으면 더욱 좋겠죠?
회덮밥은 먹을 때 손을 적게 써야 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요, 집에서 회덮밥을 먹을 때는 간단하게 양념을 해먹기도 하지만, 이왕이면 영양 가득한 영양식을 해주는 건 어떨까요?

■ 회덮밥을 더욱 맛있게 만드는 방법 ‘양념장’ 집에서 회덮밥을 먹을 때는 양념장도 중요한데요, 어떤 양념장과 어울리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그럼 요리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양념장을 알아볼까요?

간장 양념장 요리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줄 간장 양념장, 간장 양념의 재료는 간장, 매실액, 다진 마늘, 다진 파, 참기름, 설탕, 후추, 물을 준비하면 됩니다.

간장 양념장과 어울리는 요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회덮밥, 김치, 콩나물 무침, 어묵(어묵탕), 계란말이가 간장 양념장 요리와 잘 어울리는 요리입니다.
간장 양념장 요리는 한 끼 식사로 손색없기 때문에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입맛 없을 때 먹기에 딱 좋은 음식이 바로 회덮밥인데요, 집에서 회덮밥을 먹을 때는 건강이 가득한 맛있는 양념장으로 맛있게 드세요!
고추장 양념장 고추장 양념장의 재료는 고추장, 다진 마늘, 다진 파, 참기름, 매실액, 설탕, 후추, 깨소금입니다.

생선구이, 제육구이, 불고기, 된장찌개, 된장국, 카레, 우동, 해물탕, 떡볶이, 김치, 겉절이가 고추장 양념장과 잘 어울리는 요리입니다.


고추장 양념은 매콤한 맛을 내기 때문에 매운맛을 원하는 분들이 좋아하는 양념장이랍니다.

고추장 양념은 매운맛이 나기 때문에 위를 자극할 수 있는데요, 고추장 양념으로 건강한 요리를 먹을 수 있답니다.
고추장 양념 요리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지만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먹을 양만 만들기 때문에 남은 양념장은 냉동시켜 보관했다가 요리에 활용하면 더욱 좋답니다.

■ 집에서 즐기는 회덮밥 요리, ‘회덮밥’ 회덮밥은 생선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만큼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회덮밥에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 있을까요?

회덮밥에는 싱싱한 생선에 적당한 양의 회를 썰어서 넣어주는데요.
또한 회는 생선회보다도 더욱 맛이 좋은데요.


부드러운 회와 신선한 생선살의 조화가 맛이 일품입니다.
회덮밥에는 채소도 들어가는데요, 양배추와 깻잎, 상추, 치커리, 당근, 양파, 오이, 무, 미나리, 부추, 팽이버섯 등 다양한 채소들이 들어가 맛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그럼 영양 가득한 회덮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회덮밥 맛있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흰 쌀밥 위에 회와 채소들을 얹고 맛있는 양념장을 넣으면 끝!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회덮밥, 한 그릇 요리로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더운 여름을 이기고 체력을 기르고 싶다면 오늘의 레시피를 참고해 맛있는 회덮밥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영양 가득한 회덮밥 드시고 더운 여름 이겨내세요!

■ 회덮밥 손질하기 회덮밥에 들어가는 회는 신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회에 붙어있는 얼음을 잘 제거한 뒤에 회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 회에 붙어있는 얼음을 잘 제거해줘야 회가 부서지지 않는데요, 회를 집을 때는 도마 위에 생선을 놓고 칼로 생선을 결대로 얇게 썰어주면 됩니다.
생선을 썰 땐 칼에 물을 살짝 묻혀 썰어주면 생선살이 부스러지지 않는 답니다.

생선을 썰었다면 얼음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집에 있는 얼음을 사용하면 됩니다.
얼음을 제거할 때는 물을 살짝 뿌려주면 더욱 쉽게 제거가 됩니다.

얼음이 녹으면서 살이 부서질 위험이 있으니 잘 확인하고 얼음을 제거해 주세요!
회덮밥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회를 더욱 잘게 썰어야 하는데요, 회를 잘게 써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회의 두께인데요, 얇은 회일수록 식감이 더욱 좋고, 맛도 더욱 좋답니다.
회를 더욱 잘게 써는 방법은 숟가락을 이용하면 됩니다.

숟가락을 물에 담갔다가 회를 떠서 그대로 회 위에 올리면 숟가락이 회를 더욱 잘게 썰어줍니다.

얼음을 제거할 때와 마찬가지로 숟가락으로 회를 떠서 그대로 회 위에 올리면 숟가락이 회를 더욱 잘게 썰어주니 회를 먹을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회를 먹기 좋게 썬 회는 간장과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주면 회덮밥이 완성된답니다.

■ 여름에 먹기 좋은, 초간단 여름별미!
‘콩국수’ 여름 하면 생각나는 음식, 바로 콩국수인데요, 더위가 한창인 요즘에는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콩국수는 여름철 별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콩은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주기 때문에 비만 예방과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콩에는 필수영양소라고 하는 단백질도 풍부한데요, 단백질은 우리 몸에 면역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여름철에 콩국수를 먹으면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콩국수를 만들 때는 일반 콩국수와 함께 검은콩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검은콩은 해독과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해 몸의 붓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