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효능 4 소화기능에 좋다
오렌지는 우리가 흔히 슈퍼,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친근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오렌지의 효능을 아는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오렌지는 다른 과일들과 달리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 등 사람 몸에 유익한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아주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오렌지의 과육에는 섬유질과 펙틴이 풍부해 설사나 변비 예방에 좋고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트러블을 낫게 합니다.
오렌지를 섭취하면 몸에 좋은 성분들이 배출 된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성분들이 몸에 좋은 것일까요?
오렌지의 효능 9가지와 오렌지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C가 피부에서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 효소를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 주근깨 예방에 좋다.
오렌지 효능 4. 소화기능에 좋다.
소화기능에 좋다.
오렌지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로회복에 좋다.
또한 비타민C는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준다.
오렌지 효능 6. 눈에 좋다.
또한 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E는, 기미와 주근깨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여드름을 진정해 준다.
오렌지에는 비타민 C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해준다.
뿐만 아니라, 중성지방을 낮춰준다.
오렌지 부작용 오렌지의 부작용은 없다고 하는데요.
오렌지를 드시고 난 후에, 바로 섭취를 하게 되면, 치아 부식이나, 치아 균열 등의 치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드신 후에는 바로 물로 입을 행궈주시거나, 양치질을 꼭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를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생으로 먹을 수도 있고,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통조림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죠.
하지만 오렌지는 껍질로 인해 먹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오렌지를 그냥 먹기보다는 껍질을 벗겨내어 먹는 것이 보다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렌지 껍질은 버리지 말고, 피부에 사용해보세요.
오렌지 껍질을 잘라서,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발라주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줄 뿐 아니라 진정 효과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을 버리지 말고, 활용해보세요!
오렌지 껍질을 모아주세요.
껍질을 모아주세요.
오렌지 껍질은 얇게 썰어줍니다.
껍질을 얇게 썰어주세요.
이제 껍질을 모두 모아주세요.
모든 껍질들을 모아주세요.
그리고 껍질에 있는 펙틴 성분도 들어있어, 변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오렌지 껍질을 건조하거나, 말린 뒤에, 물과 함께 끓여주면, 오렌지 껍질에 들어있는 “리모넨”성분이 우러나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