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차는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차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죠.
오미자차는 오미자과에 속하는 빨갛게 익은 열매를 말려서 만든 차입니다.
오미자는 단맛 짠맛 신맛 쓴맛 매운맛 신맛을 모두 느낀다고 해서 오미자라고 합니다.
오미자는 특히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최근에는 오미자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미자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에 함유된 유기산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주기 때문인데요.
오미자의 효능 2. 간 기능 개선 다음으론 간 기능 개선효과입니다.
오미자차에는 오미자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고 해독 작용도 뛰어나서 간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오미자차를 드시면 간 기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피로가 쌓이면 면역력이 점점 약해지고, 체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오미자차에는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해서 체력 증진과 피로회복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차의 효능 4. 피부미용 오미자차에는 피부미용 효과도 있는데요.
그리고 비타민B 성분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어서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오미자차의 효능 5. 눈 건강 오미자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미자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 성분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몸에 체지방이 잘 축적되지 않게 도와줘서 다이어트 효과를 높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오미자는 갈증을 해소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평소에 목이 자주 마르거나 구취가 나는 분들이 자주 드시면 구강 건강에도 효과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오미자차의 놀라운 효능 1. 기관지 건강 오미자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 성분이 뇌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어줍니다.
간에 쌓인 노폐물이나 병든 세포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차의 놀라운 효능 7. 집중력 향상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오미자차의 효능은 집중력 향상 효능입니다.
이러한 오미자의 효능이 뇌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차는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그럼 오미자차 제대로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죠 오미자차 제대로 먹는법 1. 오미자차를 마시려면?
오미자차를 제대로 먹는법은 간단합니다.
오미자차를 제대로 먹으려면 따뜻한 물에 우려먹는 것이 좋은데요.
오미자차를 제대로 먹는법 1 – 생수물을 끓여서 오미자를 넣어 우려드십시오.
오미자차를 제대로 먹는법 2 – 끓인 물을 차게 식혀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오미자를 찬물에 담가 하룻밤 정도 재웠다가 오미자를 건져내고 냉장실에 보관하면 오래 동안 드실 수 있습니다.
오미자차 제대로 먹는법 4 – 오미자를 설탕에 재운 다음 끓인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2. 오미자차를 하루에 얼마나 마실 수 있나요?
오미자차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따뜻한 물에 우려먹는 오미자차의 경우에는 10g입니다.
꿀을 첨가하면 더 드시기 좋은데요.
꿀은 1스푼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3. 오미자차를 끓이면 쓴맛이 느껴지는데 이렇게 먹으면 괜찮나요?
오미자차는 우려먹는 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끓이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오미자차를 끓이는 과정에서 쓴맛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신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설탕을 넣어 드시면 좋은데요.
또한 쓴맛이 싫으신 분들은 오미자와 꿀을 1:1로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4. 오미자차를 물 대신 마시면 도움이 되나요?
오미자는 물 대신 먹어서는 안됩니다.
오미자만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시려면 오미자차와 오미자와 궁합이 잘 맞는 차가운 매실차, 유자차 등은 같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오미자의 효능을 제대로 느끼시려면 오미자차에 따뜻한 성질의 차이를 넣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오미자차에 따뜻한 성질을 가진 다른 차를 같이 넣어서 드시는 것은 괜찮나요?
차를 마실 때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차가 가장 좋은데요.
특히 당귀차, 쑥차, 냉이 등은 좋지 않은데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