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냉국 한 그릇씩 드시고 힘내세요



오이냉국 한 그릇씩 드시고 힘내세요


오이냉국 한 그릇씩 드시고 힘내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오이냉국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이냉국에는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오이냉국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그 구체적인 조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이냉국의 효능 오이냉국에 무슨 효능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오이냉국에는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이 많이 존재합니다.

오이냉국은 몸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으로, 더위로 인해 체력이 많이 떨어진 분들에게 특히 효과적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가 바로 오이인데, 오이에는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오이의 껍질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이에는 칼륨 함량이 높아서 몸속에 쌓인 노폐물과 염분, 중금속을 배출해 줍니다.
오이의 식이섬유는 사람의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주어 여름에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아서 피로 회복, 숙취 해소,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죠.


게다가 냉국은 만들기도 쉽고, 여름 음식의 특성상 다른 음식에 비해 만들어 먹기도 쉬워,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기도 합니다.

그리고 냉수에 식초를 약간 넣고, 소금을 한 스푼 넣으면 냉국 만들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냉국물을 얼음 틀에 넣고 얼려서 오이의 얼음을 살살 녹여 준 후, 썰어 둔 오이와 미역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미역이 살짝 익을 정도로만 더 끓여주면 오이냉국 만들기가 완성되는데, 오이냉국의 얼음을 오래 두면 물이 되니 얼음은 냉국이 완성될 때쯤 넣는 것이 좋겠죠.

오이냉국에 미역을 넣어주면 비릿한 맛은 사라지고 감칠맛이 생기면서 시원한 맛이 납니다.
그리고 냉국의 얼음은 오이의 얼음보다 녹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미역이 덜 익을 확률이 더 적습니다.

오이냉국 만들기 재료 오이 1개, 미역 50g, 양파 12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찬밥 2공기, 설탕 1숟가락, 소금 12 숟가락, 식초 12 숟가락 만들기 1. 오이는 채칼을 이용해 길게 썰어 줍니다.

2. 미역은 뜨거운 물에 불리고, 김은 구워서 비닐봉지에 넣어 잘게 부셔줍니다.

그리고 양파는 채를 썰어 둡니다.


3.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둡니다.

4. 찬밥은 작은 공기에 넣고 설탕 1숟가락, 소금 12 숟가락, 식초를 넣고 비빈 후에, 썰어둔 채소 위에 넣어 줍니다.
5. 오이와 미역을 넣고 얼음이 나올 때까지 더 끓여 줍니다.

오이냉국 만들기 Tip!

3. 청양고추, 양파는 물에 씻거나 채 썰지 않습니다.

4. 찬밥에 국간장으로 간을 한 후, 식초 양을 더 늘려 줍니다.
5. 오이냉국을 더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얼음을 더 넣은 후에 얼음이 녹을 정도로만 더 끓여 줍니다.

6. 미역을 넣고 냉국을 만들 때, 얼음을 많이 넣으면 냉국이 싱거워지고, 얼음이 녹으면 지저분해지므로 적당량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냉국의 조리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오이에서 물이 나와 오히려 맛이 덜해질 수 있으니, 오이냉국의 맛을 위해서는 오이냉국 조리 시간을 최대한 짧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 오이냉국을 먹고, 남은 오이냉국 국물은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해서 먹으면 입맛 없는 더운 여름, 입맛을 돋워주는 일등공신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오이냉국 레시피를 통해 더위 타파!

오이냉국 한 그릇씩 드시고 힘내세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