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소박이를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우리나라 오이와는 달리 세계 각국에서는 각자의 입맛에 맞는 오이를 먹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오이소박이를 좋아하는 것과 별개로 외국인들은 오이소박이를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가 즐겨 먹는 오이소박이와 오이무침에 들어가는 오이의 생김새가 달라서라고 합니다.
오이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 때문에 오이소박이를 파는 곳도 한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이소박이는 오이와 소금의 조합이 필수적인데요.
그런데 오이를 소금에 절이는 과정이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고 시간도 오래 걸려서 외국인들이 적응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국인들은 오이를 절여서 만드는 오이소박이와 오이무침은 꺼리고 오이무침은 우리나라에서나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오이를 절여서 만드는 오이소박이와 오이무침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라 우리나라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이소박이가 외국에서 인기를 얻는 것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럼 오이소박이가 외국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뭘까요?
바로 오이소박이 효능이 좋다고 소문났기 때문입니다.
우리 조상님들은 여름에 밥을 먹고 나면 시원한 오이소박이를 먹었습니다.
그 이유는 오이의 수분으로 인해 시원해지기 때문입니다.
오이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고 나서 오이소박이를 먹으면 소화액이 활발하게 작동하여 수분을 배출해 줘서 갈증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오이를 즐겨 먹는 경향이 있으며, 오이소박이를 먹고 나서 물을 먹으면 갈증이 해소되는 느낌을 받기 때문에 자주 오이소박이를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술을 먹고 난 다음 날 아침에는 오이의 차가운 성질로 인해 시원한 오이물을 먹습니다.
이는 우리가 몸속에 열이 많을 때 술을 마시면 몸의 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고 난 다음 날은 갈증이 더 심해지는데요.
이 갈증이 심해지면 우리가 물을 마시듯 오이를 먹으면 갈증이 해소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물 대신 오이를 즐겨 먹는 경향이 강합니다.
오이소박이 효능 2. 변비 개선 오이는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펙틴이라는 성분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는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오이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좋아서 우리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 1. 오이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야 됩니다.
2.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줍니다.
3. 오이는 채칼로 썰어서줍니다.
4. 오이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5. 물에 소금을 넣어줍니다.
6. 소금에 절여진 오이는 물에 담궈줍니다.
7. 물에서 꺼낸 오이는 다시 한 번 소금에 절여줍니다.
8. 오이를 4번 정도 반복합니다.
10. 양념 재료를 섞어줍니다.
12. 채 썰어서 양념에 버무려줍니다.
13. 통에 차곡차곡 담아줍니다.
오이소박이를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오이소박이는 여름에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맛도 좋고, 수분이 풍부해서 갈증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름철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 오늘은 우리가 평소에 자주 먹는 오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이소박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피부노화를 막고 싶으신 분들은 오이소박이를 자주 드시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이에 들어있는 쿠쿠르비타신 성분은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