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메밀차를 먹었을까요?



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메밀차를 먹었을까요?


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메밀차를 먹었을까요?

메밀차는 이미 오래전부터 건강을 중시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았습니다.
그럼 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메밀차를 먹었을까요?

먼저 메밀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3. 간기능 개선 및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메밀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들어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메밀의 효능은 다양합니다.

메밀차 끓이는 방법 1. 냄비에 물을 가득 넣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줍니다.

2. 메밀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한 주먹 정도 넣어줍니다.
3. 메밀을 넣고 10분간 끓인 후 불을 꺼줍니다.

이 때 뜨거울 때 드시기보다는 조금 식힌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뜨거운 메밀차를 식힐 때 차가워진 몸에 뜨거운 열이 가해져 메밀차의 효과가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4. 메밀차를 마신 후, 남은 차는 유리병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시고, 드실 때는 필요한 양을 꺼내서 뜨거운 물을 부어 드시면 됩니다.

3. 주전자에 끓인 물을 주전자를 기울여서 따라놓고 주전자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만약 따뜻한 메밀차를 마시고 싶다면 주전자에 우려서 드시면 됩니다.
메밀차에 꿀을 넣어 드시면 달콤한 맛과 함께 비타민, 무기질, 그리고 메밀의 유효성분이 잘 녹아들어 좋은 효과를 더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몸이 차가운 분들은 따뜻한 물로 드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메밀차를 마신 후 남은 찻잎은 모아두었다가 모아서 베개 속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베개 속에 메밀차를 담은 후 그 속에 넣은 찻잎을 넣으면 메밀의 은은한 향으로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이외에도 메밀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많습니다.

주로 국수나 수제비를 만들어 먹는데, 메밀을 넣고 만들어 드시면 소화도 잘되고 맛도 담백해서 드시기 좋습니다.


이 이외에도 메밀을 첨가한 떡, 전병, 전병말이 등을 드시면 좋습니다.

메밀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메밀은 찬 성질이기에 평소 몸이 차고 설사를 자주하는 경우 배가 아픈 증상이 있을 때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밀차를 뜨겁게 끓여 드실 경우,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으므로 평소 몸이 잘 붓는 분들은 주의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배가 아플 경우 되도록이면 따뜻하게 데워 드시는 것이 좋고, 만약 따뜻한 성질을 가진 사람이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소화력이 떨어지거나 설사를 자주하는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좋고 맛있는 메밀차 드시면서 건강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