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지를 섭취하거나 먹어야 한다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지를 섭취하거나 먹어야 한다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지를 섭취하거나 먹어야 한다

오늘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가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E는 식물의 과육보다 기름 성분에 많고 또 조리할 때 쉽게 손실되기 때문에 기름으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다.

가지의 섭취를 높이기 위해서는 양념이 너무 많은 것보다 기름을 사용해서 조리하는 것이 좋다.


(표 가지의 영양성분) 2. 항산화작용 가지는 토마토에도 없는 루텐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산화의 손상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다.

가지와 포도를 비교해 보면 포도의 레스베리트롤이라는 성분이 많고 또 안토시아닌 성분은 포도의 4배가 많다고 한다.
3. 항염증작용 가지의 물추출액은 대장균의 발육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어, 가지는 식품첨가제로 사용하고 있다.

가지의 물은 열을 내려주고 통증을 줄여주며 감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요리나 입안이 쓰릴 때 먹으면 좋다.
그러나 평소에 가지를 섭취하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가지의 약효를 보기 위해서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 몸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지를 섭취하거나 먹어야 한다.

가지의 주성분은 칼슘과 철분이다.

또한 설사를 멈추게 하고 변비예방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 이유는 가지의 폴리페놀 성분에 있는데, 가지의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살균작용이 있어 식중독이나 다른 균들의 감염을 막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가지의 식이섬유 성분은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가지에는 여러 효능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효능을 나타내는 것은 항염작용이다.
예로부터 가지는 염증을 개선하는 효능에 대해 많은 연구들이 있어왔는데, 가지를 포함한 토마토나 브로콜리나 오이 등과 같은 식품들은 항염작용, 항알러지작용을 통해서 염증개선에 도움이 된다.

(표 가지의 종류 – 1 여주, 2 고추나무, 3 토마토, 4 박, 5 오크라, 6 마, 7 여주) 9. 피부미용 피부미용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지는 비타민A를 공급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의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영향을 주는데, 가지의 효능 중에는 피부세포에 탄력을 공급해 주는 기능도 있어 미용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지는 여름에 나오는 채소로써, 성질은 차고, 독이 없으며, 맛은 단, 한 편이다.


▶ 가지꼭지 말린 것을 물에 담가 두면 검게 변한다.

▶ 수세미 꼭지에 좋은 성분이 많아 어떻게든 복용하는 것이 좋다.
▶ 가지 꼭지(가자): 성질이 차고 독이 없다.

가지의 꼭지를 말려서 먹으면 불로장생한다고 한다.
* 가지꼭지 달인 물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이 세지 않고 잘 빠지지 않는다.

* 주근깨에는 가지를 짓찧어서 붙이면 없어진다.

얇이나 껍질이 두꺼워서 피부에 직접 닿지 않는 곳은 가능한 한 칼로 긁어야 한다.
가지와 그 잎을 찧어 바르면 사마귀가 떨어진다.


* 가지를 삶을 때 찬물에 넣고 삶으면 아린 맛이 없어진다.
* 나물이나 파스타 등에 넣으면 느끼하지 않고 상큼한 맛이 난다.

가지청 만들기 1. 가지를 일정한 두께로 예쁘게 자른다.
2. 준비된 가지를 물에 담가 깨끗이 씻어준다.

3. 냄비에 손질된 가지와 물을 1:1로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5분 정도 끓인다.

4. 냄비에 깨끗해진 가지를 건져낸다.
(가지를 선택할 때는 크기나 색상에 연연해서는 안 된다.


가지의 껍질막은 껍질이 아니라 껍질막이라 한다.) 가지차 만들기 1 가지를 얇게 자른다.
2. 햇볕에 말린다.

3. 준비된 가지를 주전자에 넣고 끓이는데, 가지에서 나오는 기름을 이용하기도 한다.

4. 끓기 시작하면 30분정도 뚜껑을 열어놓는다.
5. 30분 정도 지나면 먹기 좋을 만큼 식는데, 이때 설탕을 조금 넣어 계속 끓인다.

6. 수시로 먹는다.
7. 햇볕에 말려서 따뜻한 물에 우려서 마신다.

2. 자른 가지는 세로로 길게 4~6등분한다.


3. 풋고추와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턴다.

4. 준비된 씨를 제거한 가지와 고추에 소금으로 간을 한다.
5. 돌확에 고추와 가지를 넣고 준비된 소를 넣는다.

6. 마지막에 된장 깨소금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 한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