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는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을 버리지 마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건강에 매우 좋은 유자의 좋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자의 효능 유자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 예방과 피로회복, 숙취예방에 좋습니다.
유자에는 펙틴성분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3.피로회복 및 숙취해소 유자에는 비타민C 함유량이 많아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있으며, 유기산과 구연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해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음주 전에 유자나 모과를 먹으면 좋습니다.
4.피부미용 및 피로회복 유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트러불르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자는 피부관리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간기능 강화와 피로회복 유자에는 사과산, 구연산이 많이 들어있어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비타민B와 당질,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6.식욕증진 및 식욕촉진 유자는 새콤한 맛이 강해 식욕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유기산이 풍부하여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식욕을 증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유자를 차로 만들어 먹는다면 금상첨화겠죠!
특히 유자는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3배 이상이며, 100g당 57mg의 비타민C가 들어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그리고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유기산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유자는 신맛과 향이 강한 편이므로 꿀이나 설탕을 첨가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자차에 꿀을 직접 타서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유자차에 들어있는 당분은 유자과육보다 많으므로 설탕을 꼭 넣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유자는 비타민C 성분과 함께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여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도와주고, 살균작용을 높여줍니다.
11.감기예방 및 피로회복 유자는 감기 예방 및 면역력을 높여주며,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를 예방하고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과 비타민P가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피부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자는 비타민C 함유량이 많아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13.소화촉진 및 식욕촉진 유자는 신맛이 강해 식욕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입맛이 없을 때 유자를 먹으면 입맛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14.위장보호 및 피로회복 유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여 항산화작용을 하며, 유기산이 풍부하여 소화작용을 돕습니다.
그리고 유기산과 비타민C 덕분에 간 세포의 괴사를 방지해 주어 간을 보호해 주고,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는 그냥 먹어도 좋고, 유자청과 유자청을 만들어 먹거나, 유자차를 물 대용으로 마셔도 좋고, 고기요리 양념에 유자식초,유자즙을 넣어 조리해도 좋으며,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자는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기 때문에 껍질을 버리지 마세요!
유자는 껍질이 두꺼워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자를 잘 안 먹는 사람들도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영양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자를 쉽게 깔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유자를 자를 때 유자를 숟가락으로 떠서 썰면 껍질이 잘 썰려서 쉽게 썰 수 있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