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나 될 정도로 풍부하다
영양전문가들이 말하는 유자 유자의 주요 영양 성분인 비타민 C는 레몬의 3배 정도로 감기 예방에 좋으며 노화 방지, 피로회복, 면연력 강화에 좋습니다.
유자의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껍질째 먹는 것이 좋으며, 유자차로 마신 유자차에는 유자의 5%도 안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유자의 효능 1 감기에 좋다.
유기산은 피로 회복 효과가 있으며, 식욕 증진과 소화 촉진에도 효과적이다.
2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나 될 정도로 풍부하다.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하고 기미와 주근깨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유자의 과당과 구연산 성분은 피로물질을 분해해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5 흡연자들에게 좋다.
6 가래·기침을 삭혀준다.
유자에 풍부한 헤스페리딘 성분은 기침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만성적인 기침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평소 가래가 많은 분들이 드시면 좋다.
7 중풍예방에 좋다.
중풍예방 및 후유증을 감소시키고, 중풍을 예방해줍니다.
또, 중풍이 오기 전에 오한이 나고, 정신이 몽롱하고 팔다리가 저려서 오래 걷지 못할 때 도움이 됩니다.
10 감기에 좋다.
유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며, 기침에 효과적인 비타민C가 감귤보다도 20배 정도 더 많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므로 유자차를 많이 섭취하면 감기에 걸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보통 변비가 발생하는 이유는 섬유질이 풍부해 위가 약하거나, 장운동이 약해서 발생합니다.
때문에 유자차를 섭취할 때는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이 찬 사람이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자의 적정 섭취량 유자는 레몬에 비해 비타민C의 함량이 3배 가량 높아 귤보다 1.5배, 레몬보다 2배가량 많은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때문에 하루 1개만 섭취해도 일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으며, 유자차 1잔에 레몬 3개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 유자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 1개~1개 반이 적당합니다.
▶ 유자는 레몬과 달리 신 맛과 떫은 맛이 없어 그냥 섭취해도 좋지만, 특유의 향과 맛을 느끼고 싶다면 꿀이나 설탕을 첨가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자는 생과로 먹거나 차로 섭취했을 때 영양소의 효과가 높지만, 즙으로 먹을 경우에는 유효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자의 하루권장량 유자는 생과로 먹거나 차로 섭취할 때 영양소의 효과가 높지만, 즙으로 먹을 경우에는 유효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성인의 경우에는 1회 1~2개(1개반)이 적당합니다.
▶ 유자는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유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또한, 유자의 펙틴 성분이 장운동을 자극해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유자의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기산 성분은 산성 노폐물을 분해해 피로를 없애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를 맑게 하고 미백효과가 있어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 피부에 좋습니다.
유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유자에 풍부한 비타민 C 는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감기는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쉽게 걸리는 질병으로 유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유자는 염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유자의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가라앉히고, 항산화 성분이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각종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유자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 가량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음주 후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유자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카테킨성분이 지방분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섭취 후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자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과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숙취의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자는 뇌에 혈액공급을 원활히 해줘 중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비타민 A가 풍부한 유자는 비타민 A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유자의 펙틴 성분이 장 운동을 자극해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