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무차는 몸에 습한 기운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전문가가 알려주는 율무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율무의 효능 율무차의 효능 최근 많은 분들이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율무차를 드시고 계십니다.
율무차는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면서 날씬하고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죠.
살을 빼서 건강한 몸 뿐만 아니라, 피부도 좋아질 수 있게 해주고, 변비도 해소되고, 노폐물도 원활히 배출되고 있어서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여드름이나 주근깨도 개선되고, 모공도 줄어들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율무차에는 수분을 흡수하여, 체지방을 연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식사전 한잔, 식사후 한잔 이렇게 하루에 2잔을 마시게 되면, 식사전에 마신 경우 평균 20~30분 이내에 다 식사하게 되고, 식사후에 마신 경우에는 15~20분 이내에 다 식사하게 됩니다.
하루에 이렇게 2잔을 마시는 것을 습관화하게 되면, 한 달 정도 지나면, 체중이 줄어듭니다.
만약, 자신이 뚱뚱한 편이라면, 한달 정도 꾸준히 마셔보세요.
분명히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 율무는 몸의 습담을 없애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체질적으로 몸에 습담이 많은 사람은 특히 더욱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습담이 많은 사람은 율무차를 마실 때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위가 약한 사람이나 구토가 잦은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율무차를 마시면 좋은 분들 ▶ 피부가 거칠고 뾰루지가 자주 나는 분들, 여드름이 심한 분들, 피부가 건조하고 갈라진 분들은 율무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1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뾰루지 등에 좋다고 합니다.
▶ 위가 나빠서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율무차는 몸에 습한 기운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 몸에 열이 많아서 더위를 잘 타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율무차가 열을 제거해주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더위를 이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율무차를 마시면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율무차를 마시면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장속의 노폐물들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율무차의 효능 1. 체중 감량 율무는 살을 빼고 싶다면 물에 넣고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율무의 씨앗도 볶은 다음에 먹으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율무의 껍질 부분에는 비타민B와 식물성 지방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2. 여드름 율무의 씨에는 수분이 89.2%, 단백질 1.6%, 지방 0.2%, 당질 9.1%, 회분 0.6%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씨에는 아미노산과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에 활력을 줄 수 있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차는 체내에 노폐물이 과다하게 축적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차를 주전자에 넣고 강한 불로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어오르기 시작하고, 율무가 부풀어오르면 불을 줄여 약한 불로 줄여서 2~3분간 더 끓인 후 마시게 되면 맛있는 율무차를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율무차를 맛있게 마시기 위해서는 율무를 볶아서 차로 마시는 것이 좋은데, 율무를 볶기 위해서는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프라이팬에 약한 불로 살짝 볶아준 다음에 주전자에 넣고 강한 불로 끓여주면 됩니다.
또한, 율무차는 몸에 습담이 있는 경우에는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율무에는 열을 내리는 성질이 있어서 몸이 더운 체질의 사람이 마시게 되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율무차의 부작용 율무차는 변비를 해소할 수 있다고 좋아하시지만, 율무차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설사가 잦은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몸이 마른사람의 경우라면, 율무로 차를 끓여 마시면, 물 대신에 율무차를 섭취하였을때, 수분을 보충하고,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해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대변이 묽은 사람이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이 율무를 차로 마시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율무의 뿌리 부분에는 ‘코익세놀라이드(Coixenolide)’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해주고, 주름을 예방하고, 미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를 관리하는 사람이 율무를 차로 마시면 피부를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몸의 습담이 있는 경우라면 율무를 차로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하니,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 율무차를 하루에 2잔 이상 마시면,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는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율무차는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부를 관리하는 사람이 율무를 차로 마시게 되면, 피부의 건강에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는 체내에 습담을 제거하기 때문에,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몸의 진액이 보충되면서 몸이 가벼워진다고 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