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오미자차를 매일 마시는 사람에게서 읽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외국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오미자차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차는 오미자 엑기스와 물을 같이 넣고 몇 시간씩 끓이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오미자에 들어있는 자연적인 성분 그대로를 먹을 수 있습니다.
1. 오미자는 열매는 물론 차로 만들어서도 강장제로 유명합니다.
오미자에는 구연산, 주석산, 사과산과 같은 유기산들과 비타민 C, 비타민 A, 아연, 칼슘, 철, 인 등이 풍부한데 모두 인체조직의 생리작용에 유효한 성분들입니다.
* 인체 내에서 에너지 대사를 할 때 개입하는 물질들로 체내의 모든 대사기능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입니다.
2. 오미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비만예방 및 변비예방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 이는 오미자차를 매일 마시는 사람에게서 읽을 수 있습니다.
* 오미자엑기스, 오미자청, 오미자발효액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들에게서 도움을 얻은 결과라는 해석이 있습니다.
* 오미자티백, 오미자발효액 등으로 사용합니다.
15. 오미자는 여름에 좋은 음식입니다.
* 16. 오미자는 기억력감퇴, 집중력 감소, 사고력 감퇴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17. 오미자는 여름철에 갈증을 없애주고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 19. 오미자는 열을 내는 강심작용이 있으므로 옛날부터 더위를 타는 사람에게 권하였고, 땀을 그치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 22. 오미자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26. 갈증을 멈추게 하고 소변이 잘 나오게 하며, 술독을 풀고, 술을 마시면 반드시 학독을 풀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28. 오미자를 끓이면 신맛, 쓴맛, 짠맛, 텁텁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특히 오미자는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에 좋은 약이란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오미자발효액은 오미자를 발효한 것으로 맛과 향이 좋습니다.
* * 오미자발효액은 물에 타서 먹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고 술을 담가 먹어도 좋습니다.
오미자는 폐 기능을 도와 기침을 멈추게 하는 작용도 합니다.
* * * * < 오미자차 만드는 법 > 1. 준비물 (1인분) 오미자 10g, 물 600cc, 꿀약간 2. 만드는 방법 1) 오미자는 깨끗하게 씻어 건진다.
2) 주전자에 1을 담고 물을 충분히 붓는다.
3) 2~3시간 정도 지난 후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넣어 마신다.
< 오미자 발효액 담그는 법 > 1. 준비물 오미자 1Kg, 흑설탕 1.5Kg, 용기 2. 만드는 법 1) 오미자 1.5kg을 잘 씻어 건진다.
2) 물기가 없어질 정도로 말린다.
3) 오미자를 넣은 용기에 흑설탕 1.5Kg을 넣고 뚜껑을 닫는다.
4) 3~4일 동안 서늘한 곳에 두었다가 3.5~6일 뒤에 액을 걸러낸다.
5) 3개월 정도 발효시켜 걸러낸 액을 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6) 3~4일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용기를 흔들어 설탕이 바닥에 가라앉도록 한다.
7) 6개월 이상 숙성시킨 후 음용한다.
* 오미자차 먹는 법 1. 오미자차를 하루 종일 우려내어 먹었습니다.
(1회당 10g) 2. 찬물로 사이다에 타서 먹었습니다.
(1회당 1포씩) 3. 오미자차를 끓여 먹었습니다.
(1회당 1.5L) 4. 오미자차를 음료나 탄산수에 타서 먹었습니다.
(1회 타서 250ml) 5. 말린 오미자를 물에 1~2시간 담궈 우려 냅니다.
6. 우려낼 때 감초를 약간 넣으면 효능이 더 좋습니다.
7. 꿀이나 레몬즙을 넣어 먹으면 더 좋습니다.
< 오미자차 끓이는 방법 > 1. 건조오미자 절일 때는 건조오미자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2. 말린 오미자를 물 1.5L를 끓인 후, 약불에 은근히 우려주세요 3. 우려낸 물을 3~5분 정도 끓여서 드시면 새콤한 오미자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우려낸 물이 너무 옅은 농도의 느낌이 들면 꿀을 조금 타서 끓여 드시면 좋습니다.
< 오미자 발효액 담그는 법 > 1. 오미자를 깨끗이 씻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