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밀봉하지 않으면 곰팡이도 피고 과메기도 쉽게 상하며, 빨리 변질될 수 있습니다
과메기 제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맛있는 과메기를 드시려면 겨울이 지나기 전에 제철 맞은 맛있는 과메기를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과메기 효능 겨울과일과 겨울생선을 대표하는 과메기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과메기 효능은 크게 4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과메기 효능 첫번째 과메기는 아스파라긴산이 아주 풍부합니다.
하지만 과메기를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 있는데, 과메기를 김과 함께 싸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미역, 다시마를 함께 드시면 비린내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메기를 미역, 다시마와 함께 드시는게 좋은 이유는 칼슘과 미역의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메기를 드시면서 영양적인 면에서도 좋은 효과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과메기가 정력에 좋다는 말은 있는데요 과메기의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 과메기는 핵산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메기도 정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핵산은 체력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과메기가 정력음식중 하나입니다.
또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 줄 뿐만 아니라 푸석해진 피부를 생기있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냉동실에 보관해야 하는데, 이 때 먹을 양만 덜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먹을 양을 너무 많이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냉동실이 비좁아지고 냉동실이 가득 차게 됩니다.
냉동실은 항상 여유공간이 넉넉하므로 보관하실 양만 냉동실 공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과메기를 오랫동안 보관하기에는 지퍼백을 사용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퍼백 안에 과메기를 한 겹씩 펼쳐서 가지런히 놓으면 공기가 잘 통해 쉽게 마릅니다.
이렇게 밀봉하지 않으면 곰팡이도 피고 과메기도 쉽게 상하며, 빨리 변질될 수 있습니다.
과메기를 드실 때 또 하나 필요한 것이 야채인데, 양파와 배추, 그리고 마늘 등을 넣고 초고추장을 찍어서 드시면 맛이 좋으며, 된장을 찍어드셔도 맛있습니다.
과메기라는 생선을 겨울에만 먹었던 것 같은데요 과메기가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과메기가 영양가가 풍부하다는 것은 이미 방송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과메기가 제철이 오기 전 겨울이 지나가기 전에 과메기를 먹으러 갈 생각입니다.
과메기 먹어 본 사람들은 모두 맛있다고 하는데, 과메기를 아직 먹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꼭 이번 겨울이 지나기 전에 과메기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과메기 효능, 효과, 과메기 맛있게 먹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겨울에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둬야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고, 또 면역력을 높여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겨울이 가기 전에 과메기 드시며, 과메기 효능, 효과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과메기 효능 – 과메기 효능, 효과 과메기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과음한 다음날 숙취해소로 좋습니다.
과메기 효능 – 과메기 효능, 효과 과메기는 핵산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메기도 정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깨끗하게 씻은 후, 종이타올로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그런 뒤에 과메기를 먹을 양만큼 비닐팩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밀봉해서 보관하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껍질이 쉽게 벗겨질 것 같지만,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보관하실 때에는 이렇게 1회 섭취할 양만 덜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드실 때에는 반드시 껍질을 벗기고 드셔야 하며, 김에 싸 드실 때에는 눅눅해지기 때문에 종이타올 위에 과메기를 놓고, 그 위에 김을 올려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과메기 좋은점 과메기를 먹기 위해 과메기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과메기를 먹기 전에 맛있게 먹는 방법은 김과 쪽파, 그리고 미역, 다시마를 넣으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김에 과메기를 올리고, 그 위에 쪽파를 뿌려줍니다.
그런 다음 미역, 다시마, 그리고 마늘, 고추를 함께 올린 후 초고추장을 찍어서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미역, 다시마와 같이 드시면 칼슘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