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불고기의 장점은 매우 많습니다
이번에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불고기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불고기와 불고기의 우수한 영양성분 불고기와 불고기에는 단백질, 지방산,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철분등이 골고루 들어있는데, 특히 쇠고기에 많이 들어있는 지방산은 식물성 단백질이지만, 쇠고기가 가지고 있는 지방은, 쇠고기에서 유래한것이 아니라, 소를 방목하여 기르는 과정에서 생산된 쇠고기의 지방을, 사료 대신 섭취할 수 있는 자연식품입니다.
따라서, 쇠고기를 분해하여 만든 불고기와 쇠고기에는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이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왜 몸에 해로운 성분인 콜레스트롤이 많은 쇠고기에 불고기의 주원료로 사용할까요?
불고기와 불고기의 주원료는 쇠고기지만, 불고기의 주원료인 쇠고기를 숙성시 킨후에는, 고기의 주성분이 완전히 연소되어, 인체에 해가 없는 성분으로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불고기의 주원료인 쇠고기의 지방성분은, 불고기의 맛을 좋게하고, 식욕을 돋우는 좋은 작용을 합니다.
또한 불고기의 지방산과 아미노산이 고기의 풍미를 주는데 한몫을 합니다.
1)불고기의 장점 불고기의 장점은 매우 많습니다.
불고기가 가장 맛있는 시기는, 불에 구울때, 불고기가 맛있는 시 기이며, 불에 직접 굽기 보다는, 미리 양념에 재어둔 불고기가 가장 맛있으며, 불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1,B2가 쇠고기보다 10배 이상 많으며, 섬유질 또한 더 많이 들어있어, 인체에 매우 유익합니다.
2)쇠고기와 불고기 소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 B-1, 비타민 B-2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비타민 A는 쇠고기에 비해 400배나 많으며, 지방은 쇠고기에 없는 비타민 A,D,E 등이 쇠고기 보다 10배나 많습니다.
이것은 불고기가 고기의 누린내나 누린맛을 제거하고 육질을 부드럽게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불고기에는 칼슘과 철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슘의 흡수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D가 꼭 필요한데, 비타민 D는 햇볕을 쬐면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성장기 청소년에게는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불고기의 칼슘은 주로 사태살에 있으며, 몸에 흡수되는 것은 26%, 흡수가 되지 않고, 배설되는 것이 74%나 됩니다.
따라서 불고기의 칼슘은 흡수되지 않고, 오히려 배설되는 것이 많기 때문에,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양식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칼로리는 쇠고기가 월등히 낮고, 지방함량도 쇠고기에 비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아주 좋습니다.
불고기를 먹으면 피부도 안좋아질뿐더러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에 무척 좋다고 합니다.
이것은 쇠고기가, 육류중에서 비타민A의 함량이 가장 높을뿐더러, 불고기에는 다른 식품보다 비타민A가 월등하게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불고기에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몸안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0)불고기의 노화억제 효과 쇠고기는 소량의 다이옥신이 들어 있을뿐더러 그 양이 매우 적어, 자외선이나 어떠한 유독 물질에도, 쇠고기가 쉽게 변질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기가 붉다는 것은, 고기안에 들어 있는 철분이 산소와 결합하여 과산화지질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이 과산화지질은 우리의 세포막을 약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이러한 현상은 쇠고기 속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강력한 산화방지작용을 하여,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불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B-1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어 지방축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살찔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이것은 육수가 고기가 장에서 부패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14)불고기의 콜레스테롤 억제 효과 불고기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쇠고기의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것은 쇠고기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 B-1때문입니다.
쇠고기를 먹을때 콜레스테롤이 걱정되는 사람은 비타민 B-1을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면 될것입니다.
각종 나물을 넣으면, 비타민도 풍부하고, 쇠고기의 동물성 단백질을 중화해서 영양적으로 궁합이 잘 맞으며, 데친 양배추나, 시금치나물등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C의 흡수율을 높여주고, 비타민 B-1도 많아서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금상첨화이다.
1) 비빔밥과 찰떡궁합인 나물 비빔밥에는 꼭 들어가야 하는 나물이 있다.
바로 콩나물, 시금치, 무나물, 가지나물과 도라지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