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조림은 짜지 않게 요리해서 염분섭취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장조림은 짜지 않게 요리해서 염분섭취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장조림은 짜지 않게 요리해서 염분섭취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장조림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장조림의 효능 장조림의 재료는 대개 소고기나 메추리알, 마늘, 꽈리고추 등이 주로 들어가는 데, 육류의 풍부한 단백질과 탄수화물, 야채의 섬유질이 어우러진 장조림은 영양학적으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1) 장조림의 장점과 효능 장조림은 육류와 채소의 장점만을 모아 놓은 일품식입니다.


육류는 단백질을 공급하고 채소는 섬유질을 공급합니다.

고기와 채소를 함께 먹으면 섬유질이 잘게 분해되고 고기와 채소의 영양분이 고루 우리 몸에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육류를 먹을 때는 채소 없이 먹으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채소는 섬유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비타민 C도 풍부하게 들어있고, 장조림은 채소를 섭취하지 못하는 단점도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장조림의 장점과 효능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단백질 섭취 – 고기의 풍부한 단백질과 채소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은 에너지를 보충해 줍니다.

– 섬유질 흡수 – 육류와 채소를 함께 섭취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섬유질을 공급받을 수 있어 배변도 원활하고,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섭취 – 비타민이 부족하게 되면 신진대사도 떨어지고,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 등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육류와 채소를 함께 먹는 것은 아주 좋은 식습관입니다.


– 비타민 A 섭취 – 비타민 A는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고, 눈 건강에 좋습니다.
2) 장조림 만드는 법 장조림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재료: 소고기, 메추리알, 마늘, 꽈리고추, 진간장, 설탕, 매실엑기스, 고추씨 – 만드는 방법 1. 장조림에 들어가는 고기를 삶을 때, 고추씨를 넣으면 기름이 잘 뜨지 않게 해주고, 잡내가 없어집니다.
고추씨가 없다면 청양고추를 넣어도 됩니다.

2. 삶은 장조림용 고기를 결대로 찢어냅니다.

3. 메추리알을 4~5개 정도 삶은 후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4. 메추리알과 고기를 결대로 찢은 후, 삶은 꽈리고추를 넣고 조려줍니다.

5. 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진간장을 반 컵 정도 부어주고, 설탕을 넣어 조린 후 고기를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6. 매실엑기스를 넣고, 조린 후, 꽈리고추를 건져 드시면 됩니다.

장조림 만드는 방법은 쉽고 간단합니다.
메추리알 대신 고기를 더 넣어도 되고, 꽈리고추 대신 꽈리고추를 넣어 드셔도 됩니다.

장조림은 육류는 단백질을 위해 주로 드시고, 채소는 섬유질 필요하기 때문에 드시면 됩니다.
장조림 만드는 법을 살펴보면, 육류와 채소의 장점을 모두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한 단백질과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조림은 짜지 않게 요리해서 염분섭취도 줄일 수 있습니다.
2. 장조림용 고기 1) 장조림용 고기, 삶는 방법 장조림용 고기는 기름기가 없는 담백한 부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누린내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고기를 삶기 전에 먼저 고기를 한 번 살펴 보아야 합니다.

고기에 기름이 많다면 물을 넣고, 기름이 적은 살이라면 물을 넣지 않아야 합니다.

먼저 물을 넣고 물이 끓으면 고기를 넣어 삶아야 합니다.
고기표면에 기포가 많이 생기면서 끓기 시작할 때 고기를 넣어야 합니다.

물이 완전히 끓은 후에 삶게 되면 단백질 성분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삶을 때 꽈리고추를 넣거나, 혹은 꽈리고추와 고기를 함께 넣으면 맛있는 장조림이 됩니다.

꽈리고추는 살짝 독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장조림용 고기 고르는 법 1. 소고기 – 소고기 중 홍두깨살이 부드럽고 기름기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 홍두깨살은 결대로 찢은 것이 좋습니다.


(결대로 찢어야 식감이 부드럽고 연합니다.) 질긴 고기가 있다면 결대로 찢어서 결대로 찢은 고기가 부드럽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기를 결대로 찢어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결대로 찢기 힘들면, 결 반대방향으로 고기를 잘라주어도 됩니다.
(이 경우 고기가 두꺼워지고, 요리하기 힘들어집니다.) 2. 돼지고기 –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적당히 있어야 연하고 부드럽습니다.

너무 기름기가 적으면 퍽퍽한 식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삼겹살을, 쫄깃한 식감을 원한다면 목살을 드시면 좋습니다.

3. 메추리알 – 메추리알은 삶으면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고, 물이 나오기 때문에 메추리알을 살 때 삶아서 먹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메추리알은 8~10개 정도 들어있고, 껍질의 윤기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 까기가 어렵다면, 물에 넣고 삶지 않도록 합니다.
3) 장조림용 고기를 삶을 때 주의할 점 – 고기의 표면이 미끌미끌한 느낌이 들거나, 물이 많이 나오신다면, 고기를 삶기 전에 찬물에 살짝 담갔다 빼면 미끌미끌한 느낌이 사라집니다.

– 고기를 삶을 때, 고기 속에 분홍색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삶는 것이 좋습니다.

4) 장조림용 고기를 삶을 때 기름이 너무 많다면 기름을 최대한 걷어내고 삶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기가 너무 많은 고기를 삶게 되면 식감이 좋지 않고, 잡내가 나기 쉽습니다.

3. 장조림용 고기를 삶을 때 꽈리고추 넣는 법 물이 끓으면 고기를 넣고, 고기가 익었는지 확인한 후에 삶은 고기를 건져내서 결대로 찢어 준비합니다.
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먹을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꽈리고추는 어슷썰기를 하여 씨를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끓인 장조림에 넣어 주면 됩니다.
꽈리고추는 비타민 A와 C, 섬유질을 보충해 줍니다.

장조림에 들어있는 장은 단백질과 지방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담즙을 생성하고,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합니다.
장은 식습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장건강이 좋아집니다.
장에 좋은 음식 1. 미역 – 미역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에 좋고,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에 좋지 않은 음식 – 술(알콜) 장에 좋지 않은 음식을 술, 담배를 들 수 있습니다.

술은 간에 부담을 주고, 술을 마시게되면 간이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몸에 안 좋은 음식을 피하기가 쉽지 않지만, 음식을 가려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술, 담배는 가급적하지 않는 것이 좋고, 장에 좋지 않은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1. 버섯 – 버섯은 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장속에 있는 좋은 균들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2. 마늘 –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풍부해 장속에 있는 좋지 않은 물질을 살균해 줍니다.

3. 견과류 – 견과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4. 블루베리 –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