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신기한 것이 맛이 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말 신기한 것이 맛이 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말 신기한 것이 맛이 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사 출신이 말하는 김치볶음밥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치볶음밥은 밥만 볶는 것이 아닌 김치를 넣고 볶는 것이기 때문에 김치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의 비율이 중요한데요.

저는 이 김치볶음밥의 맛을 위해서 햄, 베이컨, 햄 등 다양한 식재료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김치볶음밥에 어떤 식재료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치볶음밥 = 김치+밥+달걀+김 이 5가지가 김치볶음밥의 전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김치와 밥을 볶는 것이라 하더라도, 그 맛과 모양은 천차만별입니다.
김치볶음밥에는 김치, 밥, 햄, 베이컨 등의 식재료가 들어가는데요.

각각의 비율은 제가 나름대로 정하였습니다.
1. 김치 이 김치는 맛 김치이지만 많이 볶으면 식감이 물러지기 때문에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말 열심히 볶아줘야 합니다.

저는 보통 10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의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김치를 3~4번 정도 볶습니다.

김치가 워낙 맵기 때문에 김치를 볶으실 때에는 정말 맵습니다.

보통 매운 맛을 즐기는 분들은 다른 반찬 없이 김치만 볶아도 김치가 너무 매우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다고 맛있어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제가 김치볶음밥에 정말 자신이 있었지만 그래도 김치는 김치일 뿐이고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조금 덜 매우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밥 밥을 볶을 때에는 보통 밥의 양을 조금씩 합니다.

보통 밥의 양은 1공기를 기준으로 하는데요.
1공기가 보통 1공기보다 약간 적은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보통 1공기를 볶아 먹는데에는 3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김치와 밥을 볶는 동안에는 가스 불이 많이 약해지기 때문에 가스 불을 약하게 해놓고 밥을 볶습니다.
그 순간에는 배가 부르지 않아도 계속 씹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김치볶음밥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햄, 베이컨, 햄, 베이컨 햄과 베이컨은 햄의 종류이지만, 김치볶음밥에 들어갈 때에는 햄과 베이컨을 따로 분리해서 쓰지 않습니다.

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햄과 베이컨은 김치와도 어울리지만 베이컨과도 어울려지기 때문에 김치볶음밥에 들어가도 햄과 베이컨을 넣습니다.

보통 햄과 베이컨을 한꺼번에 볶아서 김치볶음밥에 넣는데요.


햄과 베이컨을 한꺼번에 넣을 때에는 햄과 베이컨이 노릇노릇해질 정도로 볶습니다.

햄이 노릇노릇해지면 베이컨을 넣고 볶다가 김치와 밥까지 넣고 볶으면 됩니다.
베이컨과 김치는 잘 어우러져서 맛을 내지만 햄하고만 맛이 어우러져서 맛이 없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김치와 밥을 넣을 때에는 김치볶음밥에 햄을 넣을 때에는 맛을 내기 위해 김치와 밥을 넣고, 햄을 넣을 때에는 햄이 노릇해질 정도로 볶고 마지막에 김치와 밥을 넣습니다.
4. 기타 식재료 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기타 식재료는 야채류로 당근, 피망, 양파, 양배추, 대파가 들어가고, 옥수수콘, 옥수수 등이 들어가는데요.

햄과 베이컨을 따로 분리해서 볶지 않고, 김치볶음밥에 넣을 때에는 햄과 베이컨을 한꺼번에 볶아줍니다.
야채류도 햄과 베이컨과 같이 익혀서 맛을 낼 수 있지만, 너무 한꺼번에 볶다 보면 햄과 베이컨이 노릇노릇해지는 것이 아니라 조금 질겨지기 때문에 볶기도 전에 질겨집니다.

그리고 김치볶음밥에 넣을 식재료를 썰어두실 때에는 햄, 베이컨 등의 식감이 조금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식감이 떨어지지 않게 잘 써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음식을 만들 때에는 손맛이 중요하다고, 맛이 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맛을 꼭 필요로 하는 재료입니다.

그래서 이 김치볶음밥의 맛은 손맛이 좌우하는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가스 불을 약하게 하고 김치와 밥을 넣고 볶습니다.

이때 가스 불을 약하게 하고 김치와 밥을 넣고 볶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해서 김치볶음밥이 완성되면 김치볶음밥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저는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에는 다른 반찬 없이 김치볶음밥만을 먹는데요.

만약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서 다른 반찬들을 같이 드신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다른 반찬들을 드신다면 그만큼 시간이 더 소모됩니다.
보통 다른 반찬들을 드시면 그 자리에서 다 먹어버리기 때문에 시간이 별로 많이 소모되지 않는데요.

김치볶음밥의 맛은 생각보다 맛이 없어서, 다른 반찬을 드시면 생각보다 맛이 별로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김치볶음밥을 먹을 때에는 달걀 프라이를 얹어서 먹는데요.

제가 달걀 프라이를 얹어서 먹는 것은 달걀 프라이를 먹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 방법은 바로 달걀 프라이를 얹는 방법입니다.

정말 독특한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김치볶음밥을 먹을 때 먹는 달걀 프라이는 반숙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은 김치볶음밥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정말 신기한 것이 맛이 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햄과 베이컨, 그리고 김치와 밥을 한꺼번에 볶는다.

2. 가스 불의 세기를 약하게 하여 햄과 베이컨을 볶는다.
(가스 불을 약하게 하여 햄과 베이컨을 볶는다.) 3. 햄과 베이컨과 김치와 밥을 같이 넣고 볶는다.

4. 계란 프라이를 얹고 맛있게 먹는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렸는데요.

다른 음식을 하기 전에 먼저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김치볶음밥을 만드신다면 반드시 반숙 계란 프라이가 들어가야 먹을만 합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꼭 이 재료들을 다 같이 넣고 볶지 않으셔도 됩니다.

햄과 베이컨과 김치와 밥을 한꺼번에 볶으시고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드시면 생각보다 맛이 없어서 실망하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오늘은 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식재료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김치볶음밥은 맛이 있는 김치와 밥을 볶는 것이지만 생각보다 맛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만들면 만들수록 맛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