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따뜻한 바다에 많은 쥐치는 주로 봄과 가을에 주로 우리나라 연안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가장 많은 생선이라고 하던데, 어떤 이유 때문에 그렇게 불리는 걸까요?” “쥐치는 정말 몸에 좋은 생선이 맞나 봐요.” “쥐치는 정말 몸에 좋은 생선이라던데, 그런 식으로 몸에 좋은 효능이 많다는 건가요?” “쥐치는 정말 몸에 좋은 생선인가요?” “쥐치, 정말 몸에 좋은 생선인가요?” “쥐치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몸에 좋은 효능이 많아서 쥐치를 그렇게 부른다던데요.”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생선이라고 하네요.
쥐치는 정말 몸에 좋은 생선인가요?
“쥐치는 왜 몸에 좋은 생선일까요?” 쥐치는 주로 따뜻한 바다의 깊은 곳에 서식하는데, 수심이 깊고 수온이 낮은 곳에 주로 서식합니다.
주로 따뜻한 바다에 많은 쥐치는 주로 봄과 가을에 주로 우리나라 연안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쥐치는 주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몸과 비슷한 온도를 가지고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생선 중에 가장 자주 먹는 생선이 쥐치라고 합니다.
생선은 주로 따뜻한 물에서 사는 물고기인데, 왜 하필이면 쥐치가 따뜻한 바다에 살까요?
쥐치는 쥐치조림을 해 먹어도 맛있고, 이 밖에도 쥐치는 정말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쥐치의 영양가 쥐치에는 단백질이 20~25%, 지방이 5~7%, 그리고 탄수화물이 13~15% 들어있습니다.
생선치고 단백질이 꽤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쥐치에는 비타민 B1, B2, B6, 니아신, 비타민 D3, 비타민 B12, 비타민 C, 비타민 E, 나이아신, 엽산, 칼슘, 철, 인, 아연 등이 많습니다.
그러나, 지방은 대부분이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므로 많이 먹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쥐치는 등 푸른 생선 중에서는 DHA가 가장 많이 함유된 생선입니다.
쥐치는 DHA가 생선 중에서도 가장 많이 들어있는 생선입니다.
쥐치는 몸에 좋은 효능이 많아 몸에 좋은 생선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먹는 생선이지만, 이 외에도 쥐치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쥐치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쥐치는 DHA 성분이 풍부해 두뇌에 영양 공급을 도와주는 DHA가 풍부한 생선입니다.
눈에 좋은 비타민 A가 풍부한 생선이기도 합니다.
3. 뼈 건강 쥐치는 칼슘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4. 소화 기능 향상 쥐치는 단백질이 많은 생선입니다.
그래서 소화 기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장을 건강하게 해 주어 소화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 위장 기능을 강화시켜 소화불량을 해소시켜 줍니다.
5. 다이어트 쥐치는 단백질과 아연 성분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생선입니다.
주로 생선을 섭취하면 다이어트가 되기는 하지만, 다이어트 식품으로 쥐치를 먹는 사람 중에 체중 감량에 실패한 사람을 거의 못 봤다고 하네요.
쥐치는 단백질과 아연 성분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아연이 풍부한 육류와 생선을 같이 먹으면 단백질과 아연을 같이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뼈를 강화해 골밀도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이 많이 들어있어 과다 섭취 시 인 성분이 칼슘과 결합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인의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과다 섭취 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인의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철분을 보충하기 위해 소고기를 드시는 분도 계시는데, 소고기와 쥐치는 철분의 종류가 다르고, 또 소고기보다 쥐치가 더 많은 양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쥐치를 활용한 요리 쥐치를 활용한 요리는 회, 무침, 튀김, 구이, 조림, 찜, 젓갈, 찜이나 샐러드, 전, 튀김, 볶음 등 정말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로 따뜻한 바다의 깊은 곳에 서식하는 쥐치는 수온이 낮고 먹이가 풍부하지 않은 곳에 주로 서식한다고 하네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