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염 양치시 음료로 마시면 구강건강에 좋은 것이다



죽염 양치시 음료로 마시면 구강건강에 좋은 것이다


죽염 양치시 음료로 마시면 구강건강에 좋은 것이다

이번에는 외국 전문가들이 극찬하는 죽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간기능 강화: 간은 자동차의 엔진과 같아서 엔진이 노후화되면 엔진에 과부하가 걸려 열이 오르듯이, 간에도 무리가 가면 간에 손상이 온다.

죽염은 간을 깨끗하게 해주고, 간에 있는 열을 내려주어 간을 활성화시켜 준다.


양쪽 코구멍에 꽂으면 사기(邪氣)를 뽑아 내기에 효과가 매우 좋다.

살아 있는 세포와 조직을 이루는 성분인 살아있는 효소를 같은 양으로 이를 마시는 것이기 때문이다.
죽염을 듬뿍듬뿍 손바닥에 올려놓고 얼굴을 문질르면 얼굴이 다소 맑아지고, 화장도 잘 받는다.

그래서 생기는 증상이 가려움증이다.
외부에서 세균이 침입하면 인체는 몸을 보호하기 위해 열을 내게 된다.

이때 몸의 면역기능이 활동해 그 세균을 죽일 때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것이다.
죽염에는 면역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기능이 있다.

눈병.


2. 치아강화 죽염은 양치질을 할 때마다 죽염을 사용하는데 침에 죽염을 직접 머금고 있다가 천천히 목구멍으로 넘기는 것이 죽염의 효과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으며, 구강내의 염증도 방지되어 충치 예방에도 좋다.

3. 숙취제거 죽염은 몸에 들어온 공해독을 해독시키므로 술독을 해독하고 간기능을 강화시키는 데에 효과가 뛰어나다.

4. 다이어트 죽염은 인체내에 필요한 수분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하므로, 단식하는 경우에 죽염이 좋은 식품으로 권할만 하며, 또한 일반 가정에서 일반 소금 대신 죽염을 이용하면 다이어트에 상당히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5. 미용죽염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칙칙한 혈색을 맑게 해주고 어린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 6. 구강건강 대나무 성분인 죽염이 구강 내를 청소하고 잇몸 질환을 예방한다.

그러므로 죽염 양치시 음료로 마시면 구강건강에 좋은 것이다.
10. 소화 작용 소화작용에 죽염이 좋다고 합니다.

죽염은 인체에 과잉 흡수되어 몸 바깥으로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12. 해열작용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작용 ● 죽염 활용방법 죽염은 복용으로도 도움이 되지만, 죽염수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죽염을 죽염수를 만들어 놓고 환기가 잘되는 장소에서 죽염수를 적신 가제를 덮어둔다.
죽염수를 만들 때에는 먼저 죽염에 들어 있는 불순물이 제거되게 하고, 플라스틱 용기에 죽염수를 담아놓은 후 하루정도 환기가 잘되는 장소에서 숙성을 시켜주도록 한다.

죽염을 침에 녹여 먹으면 그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다.

죽염을 먹을 때는 식사 전 후 로 먹는 것이 죽염의 효과가 커지므로 죽염을 먹을 때에는 식후에 먹도록 한다.
또한 죽염을 처음 먹을 때에는 속이 메스꺼울 수 있으므로, 죽염이 체질에 맞지 않거나, 먹기가 역겨운 사람은 죽염을 희석해서 먹는 것으로 양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죽염을 먹는 방법 (죽염을 먹을 때) 1. 솜에 찍어 먹어도 되고, 죽염 알갱이를 입안에 넣고 침으로 녹여 먹어도 된다.
2. 입안에 죽염을 넣고 침으로 녹여 먹는다.

▶ 올바른 죽염복용법은?


너무 자주 죽염을 먹거나, 몸이 약하다고 생각되면, 하루에 2~3번 정도 자주 먹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죽염을 먹는 방법은 생수에 그냥 죽염을 타서 마시지 말고, 생수에 약간의 죽염을 타서 마시면 몸에 흡수가 빠르고 좋다.
물을 마시지 말고 입을 다물고 침을 모아서 다른 음식을 준비하느라고 다른 음식을 먹는 중이나 후에 마시면, 침 속에 있는 효소덕분에 소화에 도움을 주고 몸에서도 조금이나마 소화를 도와 건강에 좋다.

음식이 들어갈 때는 여러 가지의 나물을 따로 간장, 깨소금, 마늘, 참기름, 파, 김치, 식혜 등은 간을 하지 않고 먹을 수 있다.

김치를 담글 때는 다져서 넣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위에 있는 효소가 죽은 미생물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찌개를 먹을 때는 국물에 간을 하여 먹지 않고, 찌개를 먹고 나서 물을 마실 때, 국물에 간을 하고 조금씩 떠서 먹는 것을 권한다.

하지만, 죽염을 먹을 때, 국물에 간을 해서 먹는 것이 좋다.
죽염의 양은 물에 타서 먹어도 되고, 그냥 입안에 넣고 먹어도 된다.


죽염알갱이를 침으로 녹여 먹을 때에는 하루 한 두번은 괜찮은데, 한 두번 먹은 뒤로는 줄여야 한다.
그리고, 죽염을 입안에 넣고 이를 물고 있어 보면 침이 생기면서 죽염 알갱이가 녹는다.

또한 죽염을 그냥 먹거나 음식에 간을 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죽염을 먹는 방법이 싫은 사람은 그냥 약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입 안에서 녹인 뒤, 물이 있는 곳에 들어가서 침으로 녹여 먹으면 된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