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치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히 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준치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히 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준치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히 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글을 읽다가 아는 내용이 나오면 잠시 접고, 다른 사람의 경험도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1. 준치 준치(=어름치)를 아십니까?

2. 준치의 이름은 생김새에서 따온 것입니다.


입으로 깨물면 ‘딱!’ 소리가 납니다.

3. 준치의 맛은 담백한 맛으로, 특히 내장 부분의 맛이 뛰어납니다.
4. 준치는 보통 3~4월에 잡히지만 5~6월에 가장 맛이 좋습니다.

5. 준치의 제철은 봄입니다.

산란을 앞두고 살이 오르기 때문이지요.

6. 준치를 고를 때는 비늘이 많이 붙어 있고, 배 쪽이 은백색을 띠며, 아래턱이 위턱보다 더 튀어나온 것이 좋은 것입니다.
8. 준치는 보통 매운탕으로 끓여 먹는데 비린내와 흙내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 간을 한 뒤 미나리와 양파 등의 야채로 버무려 무침이나 전골로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9. 준치의 간은 된장으로 합니다.

매운탕으로 먹을 때의 간은 국간장으로 합니다.

이는 준치안에 들어 있는 칼륨과 칼슘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과 결합하여 나트륨을 체외로 배설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준치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간을 싱겁게 조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준치안에 들어있는 칼륨과 칼슘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과 결합하여 나트륨을 체외로 배설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준치가 지니고 있는 단맛과 쫄깃쫄깃한 식감 때문입니다.

또한 준치는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3) 산후조리 보양식품 준치는 예로부터 산후조리를 돕는 보양식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준치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준치를 고를 때 비늘이 많이 붙어있고, 배 쪽이 은백색을 띠며, 아래턱이 위턱보다 더 튀어나온 것이 좋은 것입니다.


(2) 간기능 보조식품 준치는 간기능을 보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간기능에 이상이 있어 간의 해독작용이 원활하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평소 간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준치를 즙을 내어 수시로 드시면 간의 해독작용을 보조하여 간기능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눈 건강에 좋은 준치 준치는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먼저 칼슘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칼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과 결합하여 나트륨을 체외로 배설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눈에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칼슘은 인체 내에서 가장 많이 존재하는 무기질로, 체내 칼슘 양의 99%는 뼈와 치아에, 나머지 1%는 혈액, 세포, 체액 등에 들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의 중요한 영양소로서, 뼈의 강도와 밀도를 높이고, 뼈의 유연성과 활동성을 조절하며, 혈액의 응고와 호르몬의 대사에 필수적입니다.

준치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히 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준치의 칼슘은 우유보다 흡수율이 7배나 높습니다.

그 이유는 준치의 뼛속에는 칼슘의 흡착을 막는 인이 없어서 다른 식품의 칼슘보다 용해성이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2) 마그네슘의 효능 마그네슘은 칼슘과 마찬가지로 뼈의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칼슘의 작용을 돕습니다.

준치의 효능 마그네슘의 효능은 현미처럼 섬유질이 풍부한 곡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