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치는 저지방이면서 고단백질이기 때문에 영양이 뛰어난 정력 증강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쥐치는 저지방이면서 고단백질이기 때문에 영양이 뛰어난 정력 증강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쥐치는 저지방이면서 고단백질이기 때문에 영양이 뛰어난 정력 증강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양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쥐치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체중 감소 및 중성지방 감소 다이어트의 적 중의 하나가 바로 지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체중이 늘거나 뱃살이 늘거나 하겠지만 겉으로는 거의 확인이 불가능하며 내장지방이 증가하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런 쥐치에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숙취해독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쥐치로 만드는 요리가 인기가 많습니다.

쥐치의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은 EPA와 DHA로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중성지방을 줄여줍니다.
2. 정력 증강 쥐치는 다른 물고기와 달리 성호르몬의 급강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정력제로 자주 사용됩니다.

쥐치의 정력 증강은 쥐치의 정자를 활성화시켜주는 성분인 글리신 때문이라고 밝혀지고 있는데 쥐치는 보통 생선보다 10배나 많은 글리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쥐치는 저지방이면서 고단백질이기 때문에 영양이 뛰어난 정력 증강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타우린과 리신입니다.

4. 노화방지 쥐치는 노화방지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방지 성분은 쥐치의 비타민E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쥐치에 들어있는 비타민E는 세포막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하므로 노화방지 효과에 좋습니다.


5. 다이어트 쥐치는 100g에 단백질이 19.7g 있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쥐치는 100g에 지방은 전혀 들어 있지 않다는 것도 장점인데 그 이유는 쥐치는 대부분 지방이 1g 미만이기 때문입니다.
쥐치는 보통 생선보다 10배나 많은 글리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쥐치회> 재료: 쥐치(2k), 실파, 무순, 겨자, 비트, 와사비, 마늘, 고추장소스: 간장 1T, 설탕 1t, 식초 2T, 물 2T 1. 쥐치는 2~3토막으로 자른 후에 먹기 좋게 썬다.

2. 무순, 실파, 겨자, 비트, 와사비 등을 넣고 살짝 버무린다.

3. 접시에 쥐치를 놓고 간장소스를 뿌리고 실파, 무순, 겨자, 비트 등을 올려준다.
<쥐치조림> 재료: 쥐치 4마리(2k), 쥐치조림 육수 1컵(200cc), 꽈리고추 7개, 풋고추 2개, 홍고추 2개 간장소스: 간장 3큰술, 청주 2큰술, 다시마물 2큰술, 설탕 약간, 물엿 2큰술 1. 쥐치를 4토막으로 자른다.

2. 쥐치에 쥐치조림 육수를 넣고 끓인다.


3. 끓으면 쥐치를 넣고 조림장을 끼얹어가며 조린다.

4. 꽈리고추, 풋고추, 홍고추 등을 큼직하게 썰어서 넣고 불을 끈다.
5. 간장소스에 조려준다.

<쥐치튀김> 재료: 쥐치 4마리(2k), 달걀흰자 1개분, 튀김가루 3t, 물 2T, 통깨 1t, 후추 약간 1. 쥐치에 튀김가루를 살짝 묻혀준다.

2. 튀김기름을 170도로 맞추고 쥐치를 넣고 튀긴다.
3. 튀김에 통깨와 후추를 뿌려준다.

<쥐치무침> 재료: 쥐치 2마리, 무 13개, 오이 12개, 미나리 12단, 당근 14개, 배 12개, 홍고추 2개, 고추장 소스: 고추장 2T, 식초 2T, 설탕 1T, 물엿 1T, 다진마늘 12T, 통깨 약간 1. 쥐치를 손질하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다.
2. 데쳐낸 쥐치를 찬물에 식히고 물기를 제거한다.


3. 무, 오이, 당근을 먹기 좋게 자른다.
4. 고추장 소스를 잘 섞어서 새콤 달콤하게 만들어준다.

5. 접시에 채소와 쥐치를 놓고 고추장 소스를 뿌려준다.

<쥐치탕> 재료: 쥐치 3마리, 두부 12모, 무 13개, 대파 12개, 청양고추 2개 육수: 멸치 한 줌, 다시마 2조각, 무 1조각, 파뿌리 끓인 물 2조각 1. 쥐치를 손질해서 데쳐준다.
3. 데친 쥐치를 물기를 제거한다.

4. 육수를 준비한다.

5. 쥐치를 넣고 끓으면 파뿌리를 넣고 끓인다.

6. 두부전을 넣고 더 끓인다.


<쥐치튀김> 재료: 쥐치 2마리, 튀김가루 3t, 물 2T, 통깨 1t, 후추 약간 1. 쥐치를 손질하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다.

4. 준비한 쥐치를 튀김 반죽에 살짝 넣어준다.
3. 무와 두부는 먹기 좋게 자른다.

<쥐치 탕수육> 재료: 쥐치 3마리, 튀김가루 3t, 물 2T, 간장 1T, 설탕 1T, 물엿 1T, 소금, 후추 쥐치 양념: 간장 1T, 식초 1T, 청주 1T, 설탕 12t 1. 쥐치를 손질해 살짝 데쳐준다.

3. 튀김옷을 살짝 만들어 튀겨준다.

4. 간장,설탕,물엿,소금,후추를 살짝 뿌려준다.
2. 데친 뒤에 튀김가루, 물, 간장, 설탕, 물엿, 후추, 청주, 마늘, 양파, 홍고추를 넣어 간을 맞춘다.

3. 졸이다가 튀김기름의 온도가 올라가면 쥐치를 넣고 튀겨준다.
2. 쥐치를 손질한다.

3. 쑥갓을 손으로 찢고 쥐치를 놓아 돌돌 말아준다.
4. 통깨와 홍고추를 올려준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