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은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습니다
찹쌀은 흔히들 ‘밥’하면 바로 떠올리는 대표 곡물이죠.
저는 사실 찹쌀이 들어간 다양한 음식들을 좋아하는데요.
최근에는 찹쌀로 케이크나 떡 등을 만드는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찹쌀하면 당연히 우리나라가 최고다라고 생각했는데 영양면이나 효능에 있어서는 외국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찹쌀은 칼로리가 높지 않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소화흡수가 잘되어 노인이나 비만인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찹쌀이라고 해서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문제점으로 지적이 되는 것은 찹쌀의 주성분인 전분이 소화가 잘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소화불량이 있으신 분들은 찹쌀을 드실 때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찹쌀은 주로 찰밥을 지어먹거나 떡을 만들어 먹는데요.
밥을 지을 때 한 번에 너무 많이 넣으면 밥이 질어지기 때문에 조금 넣는 게 좋습니다.
또, 찹쌀은 소화흡수가 잘 되지만, 평소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위가 약하신 분들은 평소에 찹쌀을 드시기보다는 찹쌀을 약간 섞은 멥쌀이나 멥쌀과 찹쌀의 비율을 2:1로 섞어드시는 게 더 좋습니다.
찹쌀의 좋은 점은 알아봤으니, 이제 찹쌀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찹쌀은 조청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고, 죽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찹쌀을 가루로 만들어서 밥을 할 때 넣어서 찹쌀밥을 해 먹는 것도 좋습니다.
찹쌀은 소화흡수가 잘 되지만, 평소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위가 약하신 분들은 소화장애가 있거나 설사를 잘 하게 됩니다.
찹쌀을 먹을 때는 멥쌀을 함께 섞어 먹거나 찹쌀만 지어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찹쌀을 갈아서 죽으로 만든 다음에 찹쌀가루를 넣어서 반죽한 다음, 빵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찹쌀은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드시죠.
찹쌀 다이어트를 해서 효과를 보신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찹쌀은 소화 흡수가 잘되면서도 밥을 했을 때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음식입니다.
또, 찹쌀은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그래서 만성설사를 하는 분들이 찹쌀을 먹으면 설사가 멎고, 설사가 오래되면 몸이 허약한 분들은 찹쌀을 먹으면 좋습니다.
찹쌀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좋다고 하니, 평소 몸이 찬 분들은 찹쌀을 드셔보세요.
찹쌀은 칼로리가 높지 않기 때문에 비만인 사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찹쌀의 효능 2.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좋음 찹쌀은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비만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변비가 있다고 해서 모두 만성 변비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변비가 있으면서 만성 변비인 경우에만 찹쌀을 먹어야 합니다.
또, 찹쌀은 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찹쌀은 비타민 B와 C를 보충해 주기 때문에 피부가 노화되고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찹쌀 죽으로 밥을 해서 드시거나 찹쌀가루를 넣어서 떡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데, 찹쌀가루를 넣어서 떡을 해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칼로리도 줄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찹쌀은 칼로리가 높지 않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피부세포를 재생해주고, 피부의 주름이나 주근깨, 기미 주근깨를 예방해주므로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입니다.
찹쌀은 칼로리가 높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많아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피부세포를 재생해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찹쌀은 칼로리가 높지 않고, 섬유질이 많아 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피부세포를 재생해주고, 피부의 주름이나 주근깨, 기미 주근깨를 예방해주므로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