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죽은 바로 소화되는 형태라 소화 장애로 인한 불편함이 적게 됩니다



첫째, 죽은 바로 소화되는 형태라 소화 장애로 인한 불편함이 적게 됩니다


첫째, 죽은 바로 소화되는 형태라 소화 장애로 인한 불편함이 적게 됩니다

오늘은 영양 전문가가 추천하는 죽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을 밥 위에 놓는 이유는 죽이고 밥이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죽의 효능은?


첫째, 죽은 바로 소화되는 형태라 소화 장애로 인한 불편함이 적게 됩니다.

셋째, 죽은 소화가 잘되는 식품이기 때문에, 위의 부담을 줄여주고 배고픔을 잘 느끼지 않게 합니다.
넷째, 쌀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이 붓는 것을 막아줍니다.
여섯째, 죽은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죽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두뇌 혈관에 있는 여분의 물을 내쫓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철분은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근육 경련을 방지합니다.

이외에도 철분이 많은 시금치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설이 있지만,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가 함께 들어있어 사실상 철분은 흡수되지 않습니다.
죽은 다른 재료를 넣지 않아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죽 만드는 방법 죽집에서 알려주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정석에 가까운 방법입니다.
쌀 – 물 – (3)의 비율로 준비합니다.

쌀을 씻을 때는 물을 넣고 3번 정도 씻어주는데, 이 때 쌀을 조금씩 흘리면서 씻어주면 쌀 전분이 씻겨나가는 것을 방지해 쌀을 씻을 때 물을 많이 넣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쌀을 30분~1시간 정도 불린 후 씻어서 체에 받쳐둡니다.

물에 불은 쌀이 충분히 잠길 정도로 붓고,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입니다.
물이 13 정도 줄어들었으면 물을 더 넣고, 쌀이 푹 퍼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센 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는데, 쌀에 들어있는 전분이 빠져나오면서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면서 끓여줍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1시간 이상 끓이면 쌀이 다 퍼져 쌀이 푹 퍼지므로 1시간 안에 끝낼 수 있도록 합니다.


쌀이 푹 퍼진 죽을 그릇에 담아줍니다.

죽을 끓인 후 소금간을 하면 더 감칠맛이 나고, 소금을 넣으면 간도 더 맞춰지게 되므로 소금간은 조금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쌀을 끓이다가 죽을 그릇에 담고, 소금을 넣는 과정에서 재료가 많이 섞여 있으면 걸러내야 합니다.
소금을 넣을 때는 입맛에 맞게 짭짤해질 정도로 넣어줍니다.

간을 맞춘 후에는 고명을 얹어 먹으면 영양죽을 맛볼 수 있습니다.
2. 우유와 함께 먹지 않습니다.

4. 식사대용으로 먹을 때는 단백질 섭취를 위해 꼭 닭죽으로 합니다.
5. 죽의 양 조절이 쉽지 않을 때는 다른 음식에 비해 열량이 높으므로, 열량 조절하기 위해 밥의 양을 조금씩 줄이면서 죽에는 손이 덜 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