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에는 100g당 안토시아닌 성분이 80~90mg 들어 있습니다



체리에는 100g당 안토시아닌 성분이 80~90mg 들어 있습니다


체리에는 100g당 안토시아닌 성분이 80~90mg 들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전문가가 입모아 칭찬하는 체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그냥 먹어도 아주 맛있는 과일이지만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고, 디저트나 칵테일, 빙수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효능도 좋고 맛도 좋으니 안 먹을 이유가 있을까요?

그럼 본격적으로 체리 효능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체리에는 100g당 안토시아닌 성분이 80~90mg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효과로 인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탁월합니다.

과일 중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은 것으로는 체리, 블루베리, 크랜베리가 대표적입니다.
사람들은 체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효능이 베리류의 식물 중 가장 강력한 것으로 생각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안토시아닌 효능은 비슷한 베리류 과일, 즉 블루베리와 크렌베리,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등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베리류 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눈 뿐만 아니라 몸의 여러 기관에도 좋습니다.


효능 4. 통풍 증상에 효과가 있다 체리에는 요산수치를 떨어뜨리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칼륨, 칼슘과 같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도와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체리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각종 영양소들이 체내에 영양분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칼륨과 칼슘은 우리 몸에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 칼륨과 칼슘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

칼륨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관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체리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체리에 많은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 이 때문에 체리가 혈관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이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일으켜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아주 효과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이 리코펜 성분은 몸속에 나쁜 활성산소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효능 8. 피부미용에 좋다 체리에는 비타민C 성분이 아주 많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유해한 활성산소의 수치를 낮춰주어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는데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체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의 탄력에 아주 좋습니다.

체리에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체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어서 우리 몸속에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체리에는 콜라겐과 같은 단백질이 우리 몸속에서 합성되는 것을 도와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키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체리에는 아주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어서 우리 몸속에 영양분이 제대로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체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 있어서 우리 몸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에 쌓인 노폐물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