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 성분이 풍부한 참외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한 참외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한 참외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이번 시간에는 외국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참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참외 씨와 껍질을 활용한 참외피클 참외는 과일중 엽산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참외 씨를 활용하여 참외피클을 만들었는데 참외피클은 참외 씨를 활용해 만든 피클이라는 뜻입니다.


2. 참외 껍질을 활용한 참외피클 참외 씨뿐만 아니라 참외 껍질도 피클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참외껍질 장아찌는 참외껍질을 소금에 절인 후 말린 후 활용하는 장아찌입니다.
3. 참외 껍질차 참외 껍질은 대부분의 재료에 쓰이는 재료이며 특히, 참외 껍질을 활용하는 것이 더 효능이 좋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참외 껍질은 대부분의 재료에 쓰이는 재료이며 특히, 참외 껍질을 활용하는 것이 더 효능이 좋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참외 껍질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4. 참외 껍질차의 성분 참외 껍질차는 참외 껍질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칼륨 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 성분이 풍부한 참외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을 조절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참외 껍질차의 장점 참외 껍질차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엽산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혈관이 확장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혈액을 통해 영양 성분이 세포에 충분히 공급되어 세포의 기능이 회복되어 면역력이 증진됩니다.
8. 참외 껍질차 보관법 참외 껍질차는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 보관이 힘들다면 햇볕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거나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참외 껍질차를 먹을 때에는 껍질을 벗긴 후 알맹이를 수저로 긁어내어 썰어 말린 후 차로 달여 마시면 됩니다.

11. 참외꼭지차 만드는 방법 참외껍질차는 잘게 썬 후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1주일 정도 바짝 말려 사용합니다.

말린 참외꼭지를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사용해도 됩니다.


– 재료: 참외 500g 정도 – 만드는 법 1) 말린 참외 꼭지를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준다.

2) 볶은 참외 꼭지를 용기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10분 정도 우려낸다.
3) 먹을 때 취향에 따라 꿀, 설탕을 넣어 마신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참외 껍질을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 먹으면 영양과 기능이 배가됩니다.
13. 참외 껍질 활용법 1) 참외 껍질 장아찌 참외껍질 장아찌는 참외 껍질을 소금에 절인 후 말린 후 활용하는 장아찌입니다.

참외껍질 장아찌는 참외껍질을 항아리에 담고 소금을 뿌린 다음 참외가 자작하게 잠길 만큼의 된장을 붓고 잘 버무려 줍니다.
저는 참외껍질에 된장을 넣는 것이 번거로워 참외껍질에 된장을 넣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참외 껍질이 완전히 잘 절여졌는지 확인하고 참외껍질과 된장이 잘 절여졌으면 참외껍질을 꺼내 잘게 썰어줍니다.

2) 참외껍질차 참외껍질차는 말린 참외껍질을 잘게 썰어서 끓인 차입니다.


참외 껍질차는 말린 참외껍질을 잘게 썰어 끓인 차입니다.

3) 참외껍질차 활용법 참외껍질차는 말린 참외껍질 또는 말린 참외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잘게 썰어 말린 참외껍질은 그냥 끓여서 식수 대용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단, 잘게 썰어 말린 참외껍질을 물에 넣어 끓이는 것이므로 한 번 끓이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4) 참외껍질차를 만드는 방법 참외껍질차 만들기는 말린 참외껍질을 용기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시면 됩니다.

참외차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수시로 마시면 좋습니다.
참외껍질을 잘게 썰어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