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국을 끓일 때는 마늘을 넣으면 국물맛이 깔끔하고 풍미가 있어 좋다



콩나물국을 끓일 때는 마늘을 넣으면 국물맛이 깔끔하고 풍미가 있어 좋다


콩나물국을 끓일 때는 마늘을 넣으면 국물맛이 깔끔하고 풍미가 있어 좋다

이번 시간에는 건강에 좋은 콩나물국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콩나물의 효능 ● 1.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B군, 무기질, 식이섬유 등이 함유 되어 있다.

4. 비타민 B1과 B2가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 B2는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5.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좋다.

6. 콩은 이소플라본, 사포닌,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생리불순, 갱년기 장애, 변비 등을 없애준다.
콩에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 변비해소와 숙변 배출에 좋다.

● 콩나물국 끓이는 방법 ● 1. 콩불리는 방법: 대두 6시간(콩 불리면 10시간), 물 12~14컵 2. 물을 먼저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불린 콩을 넣고 뚜껑을 닫고 끓인다.

4. 끓어오르면 뚜껑을 열고 중불로 줄여서 5분간 더 끓인 후 불을 끄고 5분간 뜸을 들인다.

5. 뚜껑을 열었을 때 콩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나면 불을 끄고 식힌다.

6. 기호에 따라 소금, 마늘, 고추가루 등으로 간을 맞춘다.


● 콩나물국 먹는법 ● 1. 콩나물국은 오래 끓이면 식감이 떨어져 아삭한 맛이 없으므로 아삭한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콩나물국을 끓인 후 곧바로 먹는 것이 좋다.

2. 콩나물국을 끓이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간은 미리 하지 않는다.
3. 콩나물국은 위에 부담이 없고 숙취에도 도움이 되므로 점심과 저녁으로 콩나물국에 밥을 말아서 자주 먹는 것도 좋다.

● 콩나물국 칼로리 ● 콩나물국 200g, 물 4컵 200g, 소금 12작은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1. 콩나물국은 소금을 약간 넣어서 간을 맞춘다.
콩나물국은 오래 끓이면 식감이 떨어지므로 푹 끓이는 것보다 살짝 끓이는 것이 더 맛있다.

2. 콩나물을 끓일 때는 뚜껑을 꼭 열고 끓이며, 콩나물이 익을 즈음 마늘을 넣고 한소끔 끓여 마늘향이 나면 먹으면 된다.
4. 콩나물을 먹을 때는 아삭한 식감을 느끼고 싶어 콩나물을 끓인 다음 바로 마늘, 파 등을 넣고 바로 먹는 것이 좋다.

● 콩나물국에 넣으면 좋은 재료 ● 콩나물, 대파 1. 콩나물을 끓일 때는 물에 소금을 넣고 뚜껑을 연 채로 끓여야 비릿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

2. 대파는 국물의 시원한 맛을 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콩나물국에 대파를 넣어 먹으면 좋다.


3. 콩나물은 비린내가 많이 나지 않아 생선을 넣어도 좋다.

4. 콩나물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C까지 풍부하여 몸에 좋다.
5. 한방에서는 감기가 심하고 몸살이나는 것은 몸에 한기(寒氣)가 침범했다는 증상이므로 콩나물국에 파를 많이 넣어 먹기를 권한다.

● 콩나물국 먹기 좋은 시간 ● 아침식사 전 공복에 먹으면 더욱 좋다.
● 저녁회식으로 술한잔 할때 먹으면 좋다.

● 술한잔하고 해장용으로 먹어도 좋다.
● 식사후에는 소화를 위해 속이 든든한 느낌이 있으므로 식사 대용으로 좋다.

● 평소에 몸에 열이 많고 땀이 많고 땀을 흘리는 사람은 미열이 있거나 몸이 불편하므로 파를 넣고 끓인다.


● 평소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은 차게 해서 먹는 것이 좋다.

● 다이어트를 하려면 식전에 미음이나 채소와 같은 저칼로리식을 먹으면서 식사량을 조금씩 줄인다.

● 마늘냄새를 줄이려면 콩나물국 끓일 때 깐 마늘을 반알만 넣거나 살짝 데쳐서 넣는다.

● 콩나물국을 끓일 때는 마늘을 넣으면 국물맛이 깔끔하고 풍미가 있어 좋다.
● 콩나물국은 자주먹어도 부작용이 없다.

● 입맛없을때 입맛을 돌게 하려면 콩나물국을 끊이고 냉채를 만들어 먹습니다.
콩나물국 1. 재료 콩나물 500g, 물 4컵, 실파 5숟갈, 마늘2숟갈, 멸치 3마리, 홍고추 12개, 소금 (적당량) 2. 만드는 법 1. 콩나물은 뿌리 부분을 다듬고, 분량의 물을 넣고 끓여 주세요.

2.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열고 비린내가 나지 않을 정도로 짧게 끓여 주세요.


3. 2에서 나온 물에 멸치를 넣고 끓이고, 멸치가 익으면 불을 끄세요.

4. 소금과 마늘, 홍고추를 넣고 간을 해서 드세요.
파, 마늘 냄새 안 나게 깔끔하게 끓이는 방법 콩나물을 삶을 때 뚜껑을 열고 삶으면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비린내 안 나게 시원하고 매콤하게 멸치로 맛내기 1. 물 1L에 멸치 10마리를 넣고 5분간 끓입니다.

3. 비린내가 나지 않게 뚜껑을 열고 끓으면 1을 붓고 끓이세요.
4. 뚜껑을 닫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5분간 더 끓입니다.

5. 완성된 멸치다시마육수는 냉장고에 넣어 차게 보관해서 각종 요리에 사용합니다.
멸치와 북어, 대파, 양파를 넣고 진하게 국물을 내어 육수를 만듭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아 숙취해소와 해독작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나물국은 멸치육수와 콩나물의 만남으로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입니다.

콩나물은 오래 끓이면 맛이 없어지고 씹히는 질감도 좋지 않으므로 살짝 익을 정도로만 끓이면 아삭한 질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콩나물은 오래 끓이면 맛이 없어지고, 아삭한 식감도 사라지게 됩니다.

콩나물은 살짝 익히는 정도로 조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간은 국간장으로 맞추시고요.
깔끔한 맛으로 즐기는 콩나물국은 잔뿌리 등 지저분한 부분들이 별로 없어 먹기에도 좋답니다.

– 콩나물국 끓이는 방법 1. 콩불리는 방법: 대두 6시간(콩 불리면 10시간), 물 12~14컵 2. 물을 먼저 끓인다.
-콩나물의 효능- 콩나물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콩나물 머리 안에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있는데, 아스파라긴산은 알콜분해를 촉진시켜주는 요소로 알려져있습니다.
콩나물은 콩으로 만든 식품 중에서 가장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콩에는 단백질이 많고, 비타민C와 A와 B1, B2, B6, B12, B, 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콩나물 100g에는 16~18mg의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있는데, 콩으로 만든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콩나물입니다.

콩나물에는 콩에서 유래된 아스파라긴산 외에 포도당, 맥아당,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 콩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