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단백질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순두부찌개를 먹으면 됩니다



콩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단백질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순두부찌개를 먹으면 됩니다


콩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단백질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순두부찌개를 먹으면 됩니다

또한 순두부찌개는 찌개임에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그리 높지 않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들었지만 콩보다 소화흡수율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콩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단백질을 먹는다는 생각으로 순두부찌개를 먹으면 됩니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면 두부를 자주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두부에는 칼로리가 높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식품이기 때문에 찌개로 만들어 먹는 것은 별로 권장할만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두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두부 조개구이> 1.재료: 순두부, 조개, 양파, 새우, 버터, 마늘, 화이트와인 2.준비단계 1)조개는 소금물에 해감시킨다.
(조개가 잠길 만큼 물을 붓고) 2)순두부는 체에 받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순두부를 넣고 육수를 만들면 좋은데 저는 그냥 사용하였습니다) 3)양파는 채썰고, 청양고추는 송송송 썰고, 새우는 등에 이쑤시개를 넣어 내장을 제거한다.
4)버터를 두른 팬에 마늘을 볶다가 양파를 넣고 볶는다.

5)새우를 넣고 볶는다.


6)화이트와인을 넣고 센 불에서 끓인다.

7)조개를 넣고 끓이다가 순두부를 넣고 끓인다.

8)소금으로 간을 한다.
9)조개가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청양고추를 넣는다.

10)마지막에 후추를 뿌린다.
3.효능 1)혈관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엽산성분이 들어있어서 태아에게도 좋습니다.
2)두뇌발달에 좋은 음식입니다.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서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3)두부에는 비타민B군이 많이 들어있어서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영양의 균형을 맞춰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순두부찌개 자체에는 칼로리가 높지 않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라 다이어트를 하면서 몸매관리를 하는 분들께는 좋은 음식입니다.
<순두부 바지락 찌개> 1.재료: 순두부, 바지락, 애호박, 양파, 청양고추, 대파, 홍고추, 김치 (국물은 북어대가리와 멸치국물을 섞어서 사용하였습니다) 2.준비단계 1)바지락을 바락바락 문질러 해감을 시킨 후에 냄비에 넣는다.

(국물은 북어대가리와 멸치국물을 섞어서 사용하였습니다) 2)양파는 채썰고, 애호박은 반달썰기하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기한다.

3)김치는 잎 부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4)순두부를 넣고 5분 정도 끓여준다.

5)5분 후에 바지락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우리가 흔히 순두부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순두부 찌개입니다.

두부를 활용한 여러가지 음식중에서도 단연 흔하게 구할 수 있고, 부담없는 음식으로 손꼽히는 순두부찌개를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첫번째 방법은 먼저 순두부찌개에 필요한 재료들을 손질해 주는 것입니다.

<두부> 단백질이 풍부한 순두부를 찌개에 넣을 때에는 너무 단단하지 않은 순두부용 두부가 적당합니다.
그래야 찌개를 끓였을 때 두부가 부드럽고 입속에서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해산물로는 순두부찌개의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조개를 넣어주면 좋은데 조개에는 타우린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혈압이 높은 분들께도 좋은 음식입니다.
<바지락> 바지락에는 타우린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지락은 주로 해감을 시켜서 사용하시는데 해감을 시킬 때에는 살아있는 바지락을 사용해야 합니다.


살아있는 바지락을 준비하는 방법은 바지락을 바락바락 문질러서 갯내를 씻어주면 되고, 오래 담궈둘수록 바지락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는 시점에 꺼내어 사용하면 됩니다.

<김치> 김치는 사실 찌개에 넣어서 먹기보다는 찌개 속의 재료로 사용을 하여 비빔밥이나 볶음밥을 만들 때 넣어 먹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김치의 주성분은 당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찌개로 끓여먹어도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이 세가지 재료를 넣어줄 때에는 순두부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아서 서로의 맛을 배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순두부를 많이 먹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순두부찌개의 맛을 내기 위해서는 먼저 야채를 먼저 넣어주고 그 다음에 두부와 해산물을 넣어준다면 두부의 담백한 맛과 해물의 시원한 맛이 어울려져 환상적인 맛을 낼 수 있을 겁니다.
<순두부> 해물과 함께 먹으면 좋은 순두부찌개를 끓일 때에는 순두부가 완전히 익은 후에 야채와 함께 조개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야채와 함께 조개를 넣어주면 조개가 익으면서 물의 육즙은 나와버리고, 조개의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나면서 조화로워 조개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겁니다.
<바지락> 마지막으로 조개를 넣고나서는 바로 순두부를 넣어서 불을 끄면 안됩니다.

조개국물이 두부로 스며들어서 순두부를 넣었을때 두부가 푹 익어버리기 때문입니다.
3.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 세번째 방법은 바로 순두부찌개에 새우젓을 넣어주는 방법으로 이렇게 하면 간이 더 잘 맞게 되고, 조개와 두부에서 우러나온 물이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내줍니다.

새우젓은 주로 조개를 잡아서 해감을 한 후에 사용하면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