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토마토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토마토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1.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은 채소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대신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시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100g당 16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2. 토마토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비타민 E, 카로틴도 많아서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리코펜 성분은 토마토가 붉은 색을 띠게 하는 이유입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토마토 속에는 글루타민과 비타민 B가 많아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9.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10.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토마토 속 비타민 A, B, 철분, 엽산 성분이 피부 조직을 강화해주고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13. 토마토 속 루테인 성분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억제해 줍니다.

17. 토마토는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시 토마토를 양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토마토는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시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외국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토마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 토마토는 생 것으로 먹거나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좋습니다.
생 토마토는 식감이 딱딱해서 그대로 먹기 힘들기 때문에 요리로 먹으면 좋습니다.

토마토를 구워서 먹으면 라이코펜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7.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때에는 고기를 먼저 구워서 육즙이 살짝 배어나올 때 토마토를 썰어서 먹습니다.

8. 설탕을 뿌려서 먹을 때에는 소금을 함께 뿌려서 먹으면 좋습니다.


9. 설탕을 뿌려서 먹으면 라이코펜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설탕이 토마토에 흡수됐을 때에는 토마토 속의 비타민B가 설탕을 분해해서 토마토 속 라이코펜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토마토를 볶아서 먹을 수도 있고, 구워 먹어도 되고, 토마토를 졸여서 국물을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리코펜은 지용성 영양소이기 때문에 기름에 볶을 경우에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토마토를 익힐 때에는 기름을 두르지 않고 익힐 때보다 기름을 두르고 살짝 익힐 때 라이코펜 흡수율이 15배, 토마토를 갈아서 마시면 라이코펜 흡수율이 2배 정도 높아집니다.

토마토를 익히면 토마토 안에 있는 리코펜 성분이 익는 과정에서 농축되면서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불을 끈 다음에 먹을 때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집니다.

토마토 속 라이코펜 성분이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비타민E가 피부의 탄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먹을 경우에 영양소의 흡수율은 10%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익혀서 먹을 경우에는 100%의 흡수율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기름에 익혀서 먹으면 라이코펜 흡수율이 3배 증가합니다.
토마토를 구우면 토마토에 있는 지용성 영양소가 올리브유에 녹아 나와서 체내 흡수율이 5배 정도 높아집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