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야의 비타민B는 신경세포를 강화시켜주며,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오늘은 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파파야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파파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이 100mg인데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의 17%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는 신체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해주며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파파야의 비타민C는 오렌지의 4배, 레몬의 2배에 달합니다.
노화를 촉진하는 대표적인 5가지 성분인 글루코사민은 파파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파파야의 카로틴과 알파리포산이 활성산소의 피해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파파야의 비타민B는 신경세포를 강화시켜주며,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우리 몸에 생기는 녹(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줍니다.
3. 장건강 파파야에는 유익균의 먹이인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좋습니다.
파파야의 펙틴은 변비에 특효약입니다.
파파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해 주며, 또한 장 속의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우리 몸의 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파파야에는 장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단백질, 아연, 엽산, 칼슘, 칼륨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파야에는 장 내 유익균의 활동을 돕는 미네랄과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펙틴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파파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펙틴은 장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5. 항산화작용 파파야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만들어 줍니다.
파파야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단백질, 아연, 엽산,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부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피부색을 희게 해주며, 항산화작용으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여 피부를 매끄럽고 윤택하게 만들어 줍니다.
8. 뼈건강 파파야의 풍부한 섬유질은 뼈를 구성하는 미네랄의 흡수를 돕고, 변비를 예방해 주며, 파파야의 비타민C는 뼈를 구성하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줍니다.
9. 해열 파파야에 함유된 비타민C는 해열작용이 뛰어나며,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10. 다이어트 파파야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13. 숙취해소 파파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 주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파파야는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익은 파파야의 부드러운 식감은 과일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파파야는 생으로 먹어야만 하는 과일이 아니라,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과일채소입니다.
특히, 샐러드에 다양하게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주스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파파야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파파야 섭취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파파야의 딱딱한 껍질은 영양가가 높으니, 벗기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파파야의 효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고 보니, 평소 과일을 잘 먹지 않는 저에게도 파파야는 많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일을 잘 먹지 않는데, 파파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참 신기하네요~ 파파야의 효능이 다양하기에,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과일입니다.
앞으로 파파야를 다양하게 이용해 먹어야겠습니다.
파파야가 정말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지 저도 처음 알았네요~ 파파야 효능을 자세히 알아봤으니, 이제 맛도 볼 차례겠죠?
겉은 노란색을 띄며, 익으면 오렌지처럼 예쁜 색이 나타납니다.
파파야 고르는 법 1. 겉은 노란색을 띄는 싱싱한 것을 고릅니다.
2. 손으로 쥐었을 때 살짝 말랑한 느낌이 드는 것을 고릅니다.
3. 무게는 500-700g 정도 나가는 것을 고릅니다.
4. 껍질에 윤기가 나고, 꼭지의 녹색 부분이 약간 검은빛을 띄는 것이 좋습니다.
파파야 손질법 1. 흐르는 물에 파파야를 씻어줍니다.
2. 파파야를 반으로 잘라줍니다.
3. 파파야의 껍질을 벗기고, 과육 부분을 분리합니다.
파파야의 과육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파파야 섭취량은 1인 1회 1~2개 정도의 분량을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파야 부작용 과다섭취시 설사를 하거나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이나 참외 등 찬성질을 가진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파파야 먹는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익으면 단맛이 강해지니 당도가 오른것 같으면 먹어도 됩니다.
파파야는 껍질을 벗겨서 얇게 썰어 먹으면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