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 치즈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많습니다



피부미용 치즈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많습니다


피부미용 치즈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치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즈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죠.

치즈의 효능 치즈의 효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영양 및 소화촉진 치즈에는 영양소가 많아 칼슘,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B2, 비타민 B12 등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몸의 골격과 치아를 이루는 기능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세포의 성장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치즈에는 비타민A, B2, B6, 엽산, 리보플라빈, 철분 등이 많이 함유돼 있어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

두 번째.
피부미용 치즈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많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있고 탱탱하게 해주며, 주름을 방지해 피부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또한, 치즈에는 비타민A, B2가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그 밖에도 치즈에는 칼슘, 아연 등 무기질이 많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윤기있고 건강하게 해주며, 몸이 허약할 때 몸을 보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치즈의 단백질은 우유나 육류보다 많으며, 소화 흡수율이 70% 이상으로 소화가 잘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치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치즈는 소화효소의 작용에 의해 유리아미노산이 분해됩니다.
이로 인해 치즈에 함유되어 있는 인체의 신진대사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 이유는 치즈의 단백질이 항균작용이 있는 펩티드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제인은 펩티드를 사용하고 펩티드는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활성화됩니다.

또한 카제인은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인체에 유익한 영양분을 공급해 줄 수 있고 치즈의 단백질의 아미노산은 항체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카제인은 몸에 해로운 요산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치즈에는 카제인이라는 단백질이 몸에 유익한 효능을 많이 지니고 있습니다.
실제로 치즈를 먹는 동안에는 전혀 먹지 않은 사람이 매일 치즈를 5kg이상씩 먹은 후에는 먹는 사람에 비해 그 위험도가 50%이하로 떨어졌습니다.

치즈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서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없고 칼슘과 비타민 A, 비타민 B2, 비타민 B12 등의 비타민류, 칼슘(Ca), 미네랄(Ca, Na, Fe)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치즈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A, 비타민 B2, 비타민 B12 외, 칼슘(Ca), 인(P) 등이 있으며, 그 중 칼슘(Ca)의 함량이 많아 치즈 칼슘의 중요한 급원식품이 됩니다.

치즈 100g당 Ca는 우유가 146mg인데 비하면 17배나 많은 양으로 우유보다 더 많은 양의 Ca가 들어있습니다.

치즈는 단백질과 지방이 주성분을 이루고 있지만 비타민 A, 비타민 B2, 비타민 B12 등이 들어 있고 칼슘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그 자체가 우유보다 영양이 훨씬 더 많습니다.
치즈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적 가치는 다른 가공식품에 비해 크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실제로 치즈의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인 메치오닌을 포함한 다량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아미노산은 콜레스테롤과 체내의 지방축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치즈에는 아미노산의 조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프로비타민 A인 ‘카르티닌’을 섭취할 수 있어 영양적 가치는 물론 식물성 성분으로도 훌륭합니다.

치즈는 100g당 2.8g의 단백질과 40%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식품입니다.
또 비타민 A를 함유한 비타민 B2와 비타민 B12와 칼슘, 인, 아연 등 미네랄이 풍부해서 치즈는 피부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치즈에는 마그네슘도 풍부한데, 대표적인 미네랄로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 바로 비타민 D가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