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병 예방 청국장 장복은 피부를 윤기 있게 해준다
2. 노화 방지 노화를 일으키는 물질로 활성산소가 꼽힌다.
그러므로 활성산소를 줄이는 최적의 환경은 외부로부터의 공격과 내부로부터의 자극을 없애주는 일이다.
이때 그 최적의 장소가 바로 피부나 신체의 내부이고, 노화를 방지하는 그 음식이 바로 청국장이다.
청국장에는 활성산소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레시틴(lecithin)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으로는 청국장, 된장, 간장, 청국장, 두부, 청국장환, 발효 찹쌀빵 등이 있다.
과음했을 때 생청국장을 두 숟가락 정도 먹어 보면 쉽게 숙취가 풀린다.
또한, 청국장 속의 아미노산 성분이 당질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체내의 흡수가 한결 빨라지게 된다.
청국장에는 숙취를 해소하는 물질인 비타민 B2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 효소균을 가지고 각종 탄수화물의 소화흡수를 촉진하는데, 만일 청국장을 국물까지 모두 먹는다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 이상을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청국장을 먹을 때는 두 가지를 유념해서 먹을 필요가 있다.
첫째, 청국장을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조금씩 먹을 것.
둘째, 처음부터 너무 청국장만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비타민 제제와 같이 먹을 것 이 권장된다.
14. 피부노화방지 청국장 속에 들어 있는 레시틴(lecithin)은 체내에서 분해되어 생성되는 지방의 일종인 레시틴(lecithin)의 양이 분해되어 있는 정도에 따라 비례하여 증가하게 되는 데, 청국장에는 그 만큼의 레시틴 (lecithin)이 들어 있다.
레시틴(lecithin)은 수분함양이 높은 기름진 청국장일수록 더욱 많이 들어 있다.
15. 피부병 예방 청국장 장복은 피부를 윤기 있게 해준다.
또한 청국장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E와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 트러불을 예방해주기도 한다.
청국장에 있는 레시틴(lecithin)은 혈액 속의 과다한 지방을 흡수하여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노화의 원인 중 하나는 불규칙한 식습관이다.
따라서, 반드시 식단을 구성할 때 청국장을 많이 활용해도 좋다.
20. 피부미용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 B2는 산화된 과산화지방질을 분해하여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나 세포에 활력을 주며, 피부를 부드럽게 유지시키는 역할도 한다.
또한 청국장에는 피부에 탄력을 주는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여 준다.
또한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의 분해를 촉진시키는 작용과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23. 술이 약한 사람에게 좋다.
술에 약한 사람은 단백질이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많이 섭취할 경우 머리의 냄새가 심하고 숙취가 오래간다.
단백질의 분해를 촉진하기 위해 대두에 많이 들어 있는 아스파라긴산이나 알기닌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24. 다이어트에 좋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