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클은 식사하기 전에 먹으면 식욕을 돋워 주므로 소식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이번에는 영양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피클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시 그녀는 단순히 이 신 음식을 맛보는 것만이 아니라 영양학적인 측면에서도 이점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또 사과산과 주석산같은 유기산이 많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 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
피클은 식사하기 전에 먹으면 식욕을 돋워 주므로 소식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소화기관을 깨끗이 하고 입맛을 돋우어 주는 상큼하고 개운한 오이 피클을 오늘 당장 만들어 보자.
오이피클 ■ 준비할 재료 오이 5개, 소금 3큰술, 물 3컵, 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월계수잎 5장, 정향 5개, 통후추 10알, 겨자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 만드는 법 1 오이는 씻어 물기를 닦아 소금물에 2시간 정도 절인 후 한 번 헹궈 물기를 닦아낸다.
물기가 완전히 마르면 7cm 길이로 썰어둔다.
2 겨자를 물에 풀어 불린 후 씨를 빼고 분량의 나머지 양념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밀폐용기에 오이, 양념, 겨자를 넣고 2를 담은 후 정향, 월계수잎, 통후추, 겨자, 다진 마늘을 골고루 섞은 후 4를 넣는다.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보관해두었다가 바로 먹을 수 있다.
오이 피클 좋아하는 새콤달콤 짭쪼름 오이 피클 오이 피클에는 비타민C가 많아 하루에 두 개만 먹어도 필요한 양을 채울 수 있다.
또 오이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나 피부미용에도 좋다.
오이 피클은 식사 중간에 먹으면 위장의 산도를 중화시키며 상큼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오이 고추피클 ■ 준비할 재료 백오이ᆞ청고추 1개씩, 고추소(풋고추 5개, 붉은 고추2개, 소금 1⁄2큰술, 저민 마늘 2개분), 양파 1⁄4개, 초절임물(식초 3큰술, 설탕 11⁄2큰술, 소금 1작은술, 물 100ml) ■ 만드는 법 1 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돌기 부분을 떼어내고 6cm 길이로 자른다.
2 고추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갈라 속씨를 턴 후 구멍을 뚫어 놓는다.
양파는 얇게 썰어 곱게 다진 다음 고추와 섞어둔다.
3 투명한 물을 끓여 소금을 넣고 한소끔 녹인 후 통에 부어 3~4일 정도 두어 오이를 삭힌다.
4 오이는 건져 물기를 빼고 보관해두고 바로 먹는다.
5 삭힌 오이를 다른 그릇에 쏟아 그대로 짠맛이 나게 한다.
오이를 삭힐 때 설탕을 넣으면 오이가 연해지고 맛이 한결 좋아진다.
오이는 건져 소금, 마늘, 생강, 설탕, 다시물로 버무린다.
간장에 다시물을 넣어 섞은 다음 끓인 단촛물을 오이에 붓고 식성에 따라 붓는 시간을 조절한다.
단촛물이 어느 정도 식으면 통에 넣어 냉장 보관해둔다.
오이의 꼭지를 칼로 잘라낸다.
껍질에서 꼭지가 조금만 나와도 너무 많은 것이므로 조금씩 잘라낸다.
오이 고추피클 ■ 준비할 재료 백오이 2개, 청고추 2개, 홍고추 2개, 소금 1큰술, 다시마물 2컵, 통후추 2알, 마늘 10쪽, 절임물(다시마물 12컵, 간장 1컵, 설탕 14컵, 식은 간장 1큰술, 마른 고추 1개, 마른 다시마 5cm) ■ 만드는 법 1 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 깨끗이 씻은 다음 5cm 길이로 잘라 4등분으로 잘라 소금물에 절인다.
2 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통째로 준비해 속씨를 턴 후 껍질을 제거한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절임물을 만든 후 다시마물 2컵과 통후추 2알, 마른 고추를 넣고 팔팔 끓여 식힌 다음 준비한 오이 속에 붓는다.
4 무거운 것으로 눌러두었다가 이튿날 아침 건져 먹는다.
5 오이를 접시에 담고 통후추를 촘촘히 뿌린다.
오이 피클 오이 피클은 만들 때 오이가 너무 굵으면 껍질이 잘 벗겨져 제 맛을 낼 수 없으므로 입자의 크기가 균일하면서 단단한 것을 고른다.
아삭한 식감이 좋은 오이로 고르되 오이 속씨가 너무 많으면 씨를 빼낸 후 먹어야 깔끔하다.
아삭하고 맛있다.
오이 고추 고추 피클 고추 피클은 고추를 주재료로 하여 만든 피클이라고 하여 고추 피클이라고도 한다.
보통 고추를 함께 넣어 피클을 담그기 때문에 맛이 칼칼하고 개운하며, 오이 피클처럼 고기나 생선 등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먹어도 좋다.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리려면 너무 굵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고 매운맛이 싫다면 잘게 썬 것을 고른다.
오이 고추 고추 피클 오이 고추 피클은 오이 피클과 마찬가지로 만들어 바로 먹어도 좋고, 두었다가 오래 두고 먹을 요량이라면 작은 병에 담아 둔다.
오이 고추 고추 피클 오이 피클 오이 피클에는 비타민C가 많아 하루에 두 개만 먹어도 필요한 양을 채울 수 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