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차를 마시지 않고 현미밥을 먹는다면 밥을 먹지 않고 반찬만 먹어도 되는 것입니다



현미차를 마시지 않고 현미밥을 먹는다면 밥을 먹지 않고 반찬만 먹어도 되는 것입니다


현미차를 마시지 않고 현미밥을 먹는다면 밥을 먹지 않고 반찬만 먹어도 되는 것입니다

현미는 완전식이 아니어도 건강을 위해 완전식품으로 불릴만큼 중요한 곡류입니다.
현미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고 효능에 대해서만 설명하면 현미차가 무슨 약초나 보약인줄 오해할 수 있어서 입니다.

하지만 무병장수를 목적으로 차를 마실 때는 현미차 외에도 다른 차들을 함께 섞어 마셔도 괜찮다고 합니다.


차를 마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현미차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고, 현미차를 마시고 나서 몸에 여러가지 반응이 나타나면 차를 적게 마시거나 현미차 말고 다른 차를 마시면 됩니다.
몸에 나타나는 반응은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부작용의 염려가 없거나 적은 약초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런 약초들은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몸에 좋은 약초들은 설명을 하지 않아도 다 아실테니 약초에 대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현미는 벼의 왕겨를 벗긴 쌀입니다.

왕겨를 벗겨낸 현미에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섬유소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쌀겨와 쌀눈에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현미차를 마실 때는 물 2리터에 현미 50g을 넣어 물이 끓기 시작하면 30분 정도 더 오래 달여서 물의 양 만큼만 따라내어 하루 2~3회 나누어 마시면 됩니다.

현미차는 재탕할 필요가 없습니다.

두번째 끓일 때는 처음 보다 1시간 반 정도만 더 달이면 되고, 세번째 끓일 때는 세번재 물을 같은 양으로 더 붓고 15분 정도만 달여서 마시기 바랍니다.

물처럼 마실 때는 100밀리리터, 음료수처럼 마실 때는 400밀리리터를 취향에 따라 더 넣거나 덜 넣어도 됩니다.
마시면 안되는 사람은 백미를 현미로 만든 미음(米飮)도 마셔서는 안됩니다.

이런 차를 마시고도 위급한 상황이 오지 않는다면 마시지 않아도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현미차를 마시고 나서 3시간 후에 현미차를 먹어야 합니다.

현미차를 마시지 않고 현미밥을 먹는다면 밥을 먹지 않고 반찬만 먹어도 되는 것입니다.
현미차도 물이고 다른 차도 물이기 때문에 차를 마시면 물을 마시게 되는 것입니다.

생수와 생수가 만나면 생수가 됩니다.
물과 차가 만나면 그 순간부터 차는 생수가 됩니다.

물과 차가 만나면 물은 차에게 많은 것을 양보하고 대신 차는 물에게 좋은 것을 양보하며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얻는 것도 있기 때문에 물과 차가 만납니다.
몸에 좋은 성분도 서로 양보하며 도움을 주고 얻는 것이 있기 때문에 몸에 좋은 것도 물과 차가 만나면 몸에 좋은 것을 얻게 됩니다.

물과 차가 만나면 차는 물에게 도움을 주며 몸에 필요한 성분을 얻게 되고, 물은 차가 건강을 위해 노력한 만큼 차에게 많은 것을 양보하고 얻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이치로 물과 차는 서로 도움을 주고 얻는 것이 있기 때문에 서로가 필요하고 좋은 것입니다.

– 현미차를 마시는 것이지 현미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닙니다.
탄수화물이 들어있고, 단백질이 들어있고, 미네랄이 들어있고, 지방이 들어있고, 섬유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는 완전식품입니다.
인체가 필요한 성분은 비타민 A,D,E,K,B,C,칼슘,인,철분,나트륨,칼륨,염소 등 수십가지나 됩니다.

비타민 E는 세포를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세포노화를 방지해 주는 작용을 하고, 비타민 K는 칼슘의 흡수와 세포의 응고작용에 관여하며, 비타민 B2는 세포재생에 관여하고, 인(미네랄)은 혈액과 세포외액을 합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현미차(현미음식)을 먹어도 비타민 E도 비타민 K도 부족하지 않다고 합니다.

비타민 K는 칼슘의 흡수에 관여합니다.


미네랄은 인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무기염류입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몸이 산성화 되고 병에 걸리기 쉽고 인체에 많은 질환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처럼 현미차를 마실 때 미네랄이 풍부한 생수를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건져 밥을 하면 좋은 현미차가 만들어집니다.

1. 5분 이상 끓인 깨끗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생수를 준비해 두고 20-40분동안 느긋하게 기다립니다.

2. 현미를 잘 씻어 채에 건져 물기를 뺍니다.
3. 프라이팬에 넣고 강한 불로 볶아줍니다.

4. 현미쌀이 기름이 돌 정도만 볶습니다.


5. 볶은 현미쌀을 큰 용기에 넣고 1.의 생수를 부어 다립니다.

이때 현미쌀을 용기에 옮겨 담을 때 현미쌀이 물위로 일부 떠오르면 그 위에 생수를 부어 물이 물위로 일부 올라오게 합니다.
6. 다린 현미차를 10배 정도의 생수를 붓습니다.

7. 깨끗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생수를 붓습니다.
8. 15-20분정도 느긋하게 기다립니다.

다린 현미를 먹을 때는 다린 현미차를 먼저 먹고나서 생수를 더 부어 먹어야 합니다.
9. 미지근하게 식힌 다음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다린 현미차를 물처럼 마실 때는 다린 현미차를 먼저 마시고 나서 20-40분 정도 더 끓여 마시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물을 마시고 나서 현미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현미차는 반드시 물이 필요한데 물을 마시지 않고 현미차를 마실 경우 영양성분이 부족하게 된다고 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