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 높은 사람은 생강차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은 생강차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은 생강차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학계에서 칭찬하는 생강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강은 세계의 향료가 총 집결된 천연 방향제라는 생강은 성질이 따듯하고 매운 맛의 대표적인 향신료입니다.

또한 가래와 기침을 멎게 하여 노인의 가래감기 등에 효과를 발휘하기도 하고, 소화불량과 구토를 억제하기도 합니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게론과 생강오일이라는 향신료가 있는데 이들 향신료 안에는 비타민c의 흡수를 돕는 성분이 있습니다.

생강은 생으로 먹으면 자극이 강하지만, 술에 약하고 위가 약한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은 생강차로 즐기거나 생강을 가루로 만들어서 요리나 양념에 넣어 사용할 수 있고, 생선이나 육류를 조리할 때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소스나 향신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의 응고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기도 하는 등 매우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여러 요리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강차 만드는 방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열을 발산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차로 만들어 먹으면 특히 몸이 차고 기운이 없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생강을 바로 빻아서 쓰지 않고 꿀에 재워뒀다가 차로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생강차는 생강과 꿀을 같이 넣고 끓여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혈압이 높은 사람은 생강차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차를 먹는 법으로 생강차를 먹으려면, 생강은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 물에 넣고 끓인 다음 생강차의 건더기는 버리고 물은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수시로 먹으면 됩니다.

생강은 보관기간이 오래될수록 수분이 빠져나가 맛이 떨어지므로 생강 보관기간은 3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생강을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 생강은 생강 특유의 강한 맛이 있어 생강 밑을 다 벗기지 않고 슬라이스해서 사용하면 쉽게 벗겨집니다.
생강 슬라이스를 썰 때는 생강을 5mm(5cm) 두께로 자르거나, 10mm(10cm) 두께로 잘라서 먹을 때 편합니다.

생강 슬라이스는 얇게 썰어서 생강차로 먹을 때는 생강을 얇게 채썰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다음에 슬라이스해 따뜻한 물에 담가서 마십니다.

생강차를 따뜻하게 하고 마실 때는 생강슬라이스를 넣고 뜨거운 물이나 김을 부은 물에 데친 다음에 넣어서 마시면 됩니다.
생강을 넣고 물을 끓여야 생강맛이 우러나는데, 생강을 너무 오래 가열하면 생강이 물러져 생강차의 효능을 볼 수 없게 됩니다.


생강 먹는 법으로 생강차가 다양한 만큼 생강 먹는 방법도 다양하게 소개되었는데, 생강을 설탕에 절여먹거나, 생강정과로 만들어서 먹거나, 생강가루를 만들어서 요리에 뿌려먹을 수 있는데, 생강청을 만들어서 따뜻하게 따끈한 물에 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생강을 이용한 생강과자를 만들기도 합니다.

생강을 편으로 썰어서 설탕에 절여 생강정과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생강을 채썰어 꿀에 재웠다가 생강차로 끓여 마시거나, 생강가루를 만들어 요리에 넣어먹거나, 생강을 말려 가루로 만들어 요리에 뿌려먹을 수 있습니다.
물에 생강을 넣고 끓인 다음에 꿀, 설탕, 유자를 넣어 만드는 생강청이 있고, 생강으로 발효시킨 생강식초로 활용하기도 하고, 생강을 편으로 썰어 설탕이나 꿀에 잰 다음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얼음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생강청으로도 먹을 수 있으며, 생강과 설탕을 동량으로 하여 끓여내 설탕이 다 녹고 걸쭉해지면 밀폐용기에 담아 몇개월에서 1년까지 보관하면서 생강차로 끊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생강에서 진저롤 성분은 항산화역할을 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생강을 삶아서 건조시켜 물과 함께 드시면 생강의효능을 더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생강차를 만들어 먹는다면 생강차와 설탕만 넣고 끓여 마시거나, 생강을 썰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말린 다음 물에 끓인 다음 꿀을 타서 드시거나, 생강을 편으로 썰어 설탕이나 꿀에 재웠다가 뜨거운 물이나 차에 타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강가루를 만들어 요리에 뿌려먹을 수도 있고, 생강을 말렸다가 물에 불리거나 생강을 얇게 저며서 꿀에 재웠다가 생강차로 끓여드실 수도 있습니다.

생강차와 유자를 같이 넣고 차를 마시면 설사가 나고 배 속의 가스가 차는데, 생강차는 설사가 나기 때문에 생강을 먹고 탈이 나는 경우가 있고, 유자는 위액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를 잘 되게 해서 설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강과 유자를 함께 넣어 차를 만들거나, 생강차와 유자청을 함께 만들어 요리에 넣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생강과 유자를 함께 절여서 유자생강차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생강과 식초를 넣어 마늘식초절임을 해서 요리에 넣어 먹거나 생강을 얇게 썰어서 꿀에 재워 생강차로 마셔도 되며, 생강을 얇게 썰어 꿀에 재워 뜨거운 물에 타서 차로 마셔도 됩니다.
생강이 자극성이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들이나 설사기가 있는 사람들은 생강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