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전이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부칠 때에는 약한 불에서 부쳐야 합니다
1. 호박전 호박전은 보기도 좋은 크기로 부쳐내는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부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그 맛도 달라지는데요.
호박전에 넣는 재료는 맛은 물론 영양까지 더해주는 아주 좋은 재료들만 넣어주었습니다.
1-1. 두부: 두부에 부족한 칼슘, 철분을 보충해주어 영양의 균형을 이루어내며, 맛또한 고소해 집니다.
1-2. 무: 섬유소가 풍부해 소화를 도우며, 위장의 기능을 좋게 하고, 해열작용이 있어 현기증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침, 가래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래있는 기침이나 목이 아플 때에도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2. 호박전에서 주의해야 할 몇가지 2-1. 호박전은 따뜻해야 맛있다?
이는 호박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열에 의해 잘 파괴되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호박을 생으로 먹는 것을 좋아하실거에요.
하지만 호박전을 따뜻하게 만드는 과정에서 너무 오래 두면 호박 자체에 있는 열로 인해 쉽게 물러지고 기름도 많이 생겨 쉽게 변질되거나 기름과 함께 튀겨져 느끼하게 되기때문에 따뜻할 때 드시기 바랍니다.
2-2. 호박전을 부칠 때 기름을 넉넉하게 넣어야 한다?
– 아닙니다.
물론 팬에 재료를 넣을 때 기름을 넉넉하게 넣으시는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팬에 재료를 넣은 후 기름을 넉넉하게 넣기 때문에 부칠 재료가 팬에 달라붙는 것입니다.
그럴 때는 기름을 약간만 더 넣어 재료를 부치시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호박전은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부쳐야 합니다.
하지만 물기가 많은 상태에서 부치게되면 재료가 부칠 때 달라붙어 곤란할 수 있습니다.
호박전은 적당히 물기가 생기면 부치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호박전이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부칠 때에는 약한 불에서 부쳐야 합니다.
기름을 두르고 부치게 되면 재료가 쉽게 타고, 기름이 재료를 따라다녀 맛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하지만 약불에서 부쳐야 재료를 잘 살릴 수 있습니다.
3. 호박전 영양분석 3-1. 늙은 호박: 비타민C와 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어, 감기예방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해독작용을 하여 간이 나쁜 사람에게 좋습니다.
3-3. 늙은 호박: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해독작용을 하여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불량이나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호박전이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호박전 먹을때마다 ‘호박전은 이렇게 먹어야하구나’ 라고 생각을 하곤합니다.
여러분도 호박전을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