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는 해독작용을 하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죠
2. 노화 예방 산화방지제로서의 폴리페놀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여러가지 질병에 대해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3. 다이어트 효과 홍차에는 당분, 카페인, 아미노산, 비타민, 각종 미네랄 등 5%의 기본적인 영양소와 다량의 카페인, 테오브로민, 카페인과 데인, 테아플라빈, 클로르겐산 등의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홍차의 카페인은 찻잎에 포함된 데아닌이란 아미노산이 분해되면서 만들어지며, 데아닌의 작용으로 차는 카페인이 거의 없는 안전한 천연 물질로 바뀝니다.
또한, 차를 음용하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체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동시에 피로회복과 식욕증진의 효과도 볼 수 있어요.
또한 홍차에는 플라보노이드류가 풍부하여 카테킨류와 마찬가지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막아줍니다.
7. 염증 완화 효과 홍차는 치질의 원인이 되는 염증 억제 효과에 좋다고 해요.
홍차 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그중.
염증을 줄여주고, 염증을 유발하는 체내의 화학물질의 생산을 줄여주는 기능도 있구요.
또, 홍차는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여러가지 질병에 대해 저항력을 높여준다고 하는데요.
홍차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손상을 막아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구요.
홍차를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어요.
또 홍차는 해독작용을 하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죠.
폴리페놀은 녹차와 홍차에 모두 들어있는 물질인데요.
하지만 녹차는 찻잎의 일부분만 사용하는 데 비해, 홍차는 찻잎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그 양이 훨씬 많아요.
또, 녹차는 찻잎을 수확하여 바로 햇빛에 말리거나 불에 덖어 산화효소를 파괴시키는 데 비해, 홍차는 찻잎을 시들게 하여 산화효소를 파괴시키기 때문에 더 많은 폴리페놀이 들어있어요.
항산화제는 세포의 산화 손상을 억제해서 노화를 느리게 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홍차의 폴리페놀은 그 종류가 다양하며, 홍차 한 잔에는 약 17~22mg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요.
폴리페놀은 어떻게 작용하나요?
폴리페놀은 식물의 광합성에 의해 형성되는 화합물로, 떫은맛을 내는 성분으로 홍차의 주요한 성분이에요.
폴리페놀은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카페인, 사포닌 등을 총칭하는 말인데요.
그중 카테킨이 폴리페놀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어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