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으로 만들어 먹는 오징어젓갈의 요리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양념으로 만들어 먹는 오징어젓갈의 요리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양념으로 만들어 먹는 오징어젓갈의 요리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오징어젓은 오징어에 소금을 넣어 절인 후 젓갈을 담갔다고 하여 이름이 오징어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이름인 오징에 생(어)젓갈을 의미하기도 하죠.

오징어젓 효능 오징어나 낙지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간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숙취를 해소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징어젓이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들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오징어나 낙지의 타우린 함량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일반 낙지, 오징어보다 더 높습니다.

오징어젓 칼로리 100g 기준에는 약 65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오징어젓 효능 – 다이어트에 좋다 오징어젓은 100g당 약 65kcal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오징어는 다이어트와 더불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섭취량이 중요한데 오징어젓은 100g당 약 65kcal이지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른 소스와 함께 먹는다고 해도 100g당 110kcal 이하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섭취칼로리와 섭취량을 잘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타민B2는 피부 건강을 유지해주고,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며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징어젓 효능 – 노화 예방 및 눈 건강 오징어의 타우린 성분이 간 기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징어젓, 이렇게 먹자!
오징어젓 요리 오징어젓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갈과 부추를 넣고 매콤하게 무쳐 먹거나, 오삼불고기, 오징어볶음 등에 넣어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갈을 볶다가 잘게 다진 채소를 넣고, 밥을 넣고 볶아주면 맛있는 오징어젓 볶음밥이 됩니다.

오징어젓을 밥과 함께 비벼먹는 오징어젓 비빔밥 또한 오징어젓을 넣은 비빔밥으로 만들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을 이용한 오징어젓 볶음 또한 오징어젓을 넣어 함께 볶아주면 맛있는 오징어젓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 요리를 할 때는 일반 간장보다 염도가 낮은 오징어젓갈 전용 국간장과 함께 사용하면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갈 맛있게 먹는 방법 오징어젓은 오징어 특유의 질감을 가지고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 먹을 수 있습니다.

오징어의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오래 씹는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갈을 생으로 먹는 방법은 오징어젓에 익숙한 사람은 아주 좋아하는 방법이고, 처음 드시는 분들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을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요?
오징어젓을 평소 좋아하셨던 분들은 생으로 오징어젓을 드시면 되지만, 생으로 먹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분들은 오징어젓을 뜨거운 밥에 비벼서 드시면 밥반찬으로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을 먹고 싶은데, 생으로는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밥과 함께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양념으로 만들어 먹는 오징어젓갈의 요리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양념 맛을 더하고 싶다면 양념장에 고추와 다진 마늘, 쪽파 등을 썰어 넣으면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오징어젓을 양념하여 무쳐먹는 무침이 양념 맛이 더해진다면, 오징어를 양념하여 볶아 먹으면 양념 맛은 덜하지만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징어젓의 주성분인 아미노산에는 인, 수산화지방산 등이 있어, 소화를 돕고, 영양 보충과 근육조직을 형성하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이나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하여 술안주로도 좋고,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오징어젓의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순환을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의 오톨도톨한 식감은 ‘뮤신’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오징어에는 타우린과 EPA가 풍부합니다.

또한, 뇌건강에 좋은 DHA 성분도 풍부하여 기억력 향상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를 소금에 절이게 되면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오게 되어 오징어의 살이 탱글탱글해집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