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를 섭취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좋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를 섭취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좋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를 섭취해야 한다

양배추는 세계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로 꼽힐 만큼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서양인들은 양배추를 샐러드의 재료로 활용하고, 국내에서도 김치로 만들어 먹기도 하며, 고기 요리를 먹을 때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이뿐 아니라 양배추의 ‘페놀’ 성분은 비만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다이어트에 좋다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를 섭취해야 한다.

평소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간식을 자주 먹는다면 장을 청소할 필요가 있다.
양배추 속 채소의 섬유질을 섭취하면 포만감과 함께 포만감을 유발,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다만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과식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2. 피부가 좋아지고 싶다면 양배추를 가까이 하라 양배추는 피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 C, 섬유소, 비타민 A와 E,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주름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다.
특히 양배추의 비타민 E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데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피부를 더 탱탱하게 가꾸어준다.


3.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질 뿐 아니라 체내 면역력도 증진된다.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은 각종 질병을 유발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다만 양배추를 생으로 먹으면 좋은 성분들이 쉽게 파괴될 수 있어 양배추즙을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앞서 소개한 양배추즙의 경우에는 양배추를 섭취하기 불편한 분들을 위해 양배추를 삶거나 갈아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다만 양배추의 경우,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100g 내외, 혹은 즙을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
6. 노화를 막아주는 당근의 효능은?

양배추와 당근의 궁합은 특히 유명한데,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 성분이 비타민A의 흡수를 돕기 때문이다.

또한 당근의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즉,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C의 효능을 볼 수 있는 것이다.


7.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양배추를 가까이 하라 양배추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또한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K 성분은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양배추의 비타민C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9.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양배추를 가까이하라 양배추는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인 음식이다.

양배추에는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11. 변비를 개선하고 싶다면 양배추를 가까이하라 많은 현대인들이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
이는 변비를 유발하는 나쁜 식습관 탓일 수 있지만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다음은 양배추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입니다.

1.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을 때에는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선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방법은 양배추를 즙으로 먹는 것이다.
또한 양배추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끓이거나 데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 최대한 영양소를 보존하면서 먹도록 한다.

이 경우 즙으로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3. 양배추를 먹을 때에는 30분 이내로 섭취하도록 한다.

양배추를 생으로 섭취할 때에는 5분 내에 먹는 것이 좋다.
양배추는 생으로 섭취할 경우, 4번 이상 섭취가 힘들 수 있다.

이 경우 즙으로 섭취하도록 한다.


이 경우 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섭취 방법이다.

2. 양배추는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몸속의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비만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3. 양배추는 양배추즙의 경우에는 양배추를 착즙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