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를 구워서 먹을 때는 레몬즙을 살짝 뿌리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새우를 구워서 먹을 때는 레몬즙을 살짝 뿌리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새우를 구워서 먹을 때는 레몬즙을 살짝 뿌리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새우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우는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고기를 안 먹는 분들은 새우와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새우가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새우는 칼슘, 인, 요오드, 철분, 비타민도 풍부한데 무기질과 같이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을 높혀 줍니다.

새우가 이렇게 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새우가 정력에 좋다는 말도 있는데 이는 새우의 풍부한 단백질과 타우린이 있어 정력에 좋기 때문이에요.
새우에 들어 있는 셀레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압,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늦춰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새우는 껍질째 먹는 것이 몸에 좋은데요.

새우는 주로 껍질을 까서 요리를 해먹는데 새우는 껍질을 까는 과정에서 키토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을 까서 먹는 것이 몸에 더 좋답니다.
새우는 우리가 살면서 꼭 필요한 영양소들이 들어있어, 새우를 자주 먹으면 건강에 좋습니다.

02. 키 성장에 도움 새우는 성장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키 성장에 좋습니다.
단백질 성분이 많은 식품인 새우를 섭취하게 되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5. 다이어트에 좋다 새우는 고단백 식품이고 지방이 적고, 100g 기준 49 칼로리로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인 비타민B 복합체와 칼슘, 칼륨, 철 등의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07. 면역력 강화 새우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지만, 따로 섭취할 수 없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나 질병 등으로 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새우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8. 소화불량 개선 새우의 가장 큰 특징은 단백질이 풍부한 반면, 지방이 적고,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소화도 잘 되게 도와 줍니다.

10. 피로 회복 새우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간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피로를 회복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렇게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고, 키 성장에도 좋은 새우는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요?

새우를 생으로 먹으면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부분은 알싸한 맛이 나면서 달짝지근한 향이 나는데, 새우의 내장 부분으로 이런 부분은 소금에 찍어 먹으면 제일 맛이 있지만, 그냥 먹어도 간이 잘 되어 있어서 먹기 좋습니다.


새우를 구워서 먹을 때는 레몬즙을 살짝 뿌리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새우는 다양한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는데, 국이나 찌개에도 넣어 먹을 수 있고, 파스타 같은 요리에 넣어서 먹을 수 있고, 전을 부칠 때 넣어서 요리를 할 수도 있고, 튀김으로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나페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새우의 카나페는 카나페에 카나페를 만들 때는 크래커 사이에 다진 새우살을 넣고, 마른 레몬 껍질을 위에 올려 주어도 맛있습니다.
카나페를 만들 때는 양파나 각종 야채들을 잘게 썰어서 크래커 위에 볶아서 같이 토핑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새우는 머리 부분을 떼어내고, 껍질을 벗기고, 꼬리부분은 남기고 껍질을 벗겨 줍니다.

그리고, 새우 등을 배쪽에 칼집을 살짝 내서 끓는 물에 살짝 데치면 부드럽게 잘 벗겨진답니다.
새우 등은 위로, 새우 다리는 아래로 놓고 데쳐야 더욱 맛있게 새우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쪽을 살짝 데치고 나서 등쪽에 칼집을 살짝 내어 껍질을 벗겨 주면 훨씬 더 부드럽게 까집니다.
새우를 이용한 맛있는 요리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