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1 도토리가루에 물을 붓고 잘 풀어준 후에 체에 걸려 준비한다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1 도토리가루에 물을 붓고 잘 풀어준 후에 체에 걸려 준비한다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1 도토리가루에 물을 붓고 잘 풀어준 후에 체에 걸려 준비한다

도토리묵은 도토리를 물에 불려 갈아서 나온 앙금(전분)으로 만든 음식입니다.
도토리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도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토리의 효능 1. 항산화 효과 도토리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타닌은 떫은맛을 내는 성분으로 도토리에는 다른 식물에 비해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닌은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산화되어 철과 결합하여 침전됨으로써 철이 흡수되기 어렵게 만들어주기도 하며, 데친 후 햇빛에 놓아두면 타닌의 색이 까맣게 변하게 됩니다.

탄닌 성분은 유해한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도토리의 탄닌 성분이 지방 배설을 촉진시켜 도토리묵을 자주 복용하게 되면 체내에 축적돼 있는 지방을 제거해줍니다.
도토리의 효능 3. 면역력 향상 효과 도토리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한의학에서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는 도토리묵이 체내의 열을 식히고, 살균효과가 있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우리 가족 건강은 우리가 지켜야죠!


오늘은 도토리묵의 효능과 묵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묵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잘 살펴보시고, 건강을 위해 우리 가족이 함께 먹는 음식이니 만큼 좋은 재료로 건강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도토리 가루 1컵 반, 물 3컵, 소금 1작은술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1. 도토리 가루를 준비한다.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잘 저어 녹인 후에 준비한 가루를 넣어 반죽한다.

3. 반죽이 잘 되면 쟁반에 펼쳐 식히면 쫄깃한 도토리묵을 완성할 수 있다.
4. 묵 안에 넣을 채소를 준비한다.

5. 묵이 잘 굳었으면 채를 이용하여 묵을 잘라주는데, 채칼은 묵을 쉽게 자르기 위해 사용하면 편리하다.

6. 잘 자른 묵을 끓는 물에 10초 정도 데쳐준다.

7. 데친 묵을 식혀서 찬물에 담가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한 뒤 먹기 좋게 썬다.


도토리묵 만드는 방법 1. 도토리가루에 물을 붓고 잘 풀어준 후에 체에 걸려 준비한다.

2. 냄비에 도토리가루를 넣고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가며 볶는다.
3. 볶은 도토리를 팔팔 끓는 물에 넣고 잘 저어준다.

4. 3에 당근 채, 소금 한꼬집을 넣고 잘 저어준 뒤에 5. 불을 끄고 조금 더 두어 식힌다.

6. 식힌 묵에 채를 이용하여 고명을 올려준다.

채를 이용하여 묵을 자를 때는 나무 칼보다는 플라스틱이나 대나무 칼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요즘에는 채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1. 도토리묵에 양념을 넣어 무쳐주는데, 양념장은 간장 1숟가락,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만들어준다.


2. 양념한 도토리묵에 채썬 채소와 양념을 넣고 잘 무쳐주면 된다.

도토리묵은 다양한 형태의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서 여러 가지로 활용해 볼 수 있다.
건강을 위해 가족들이 함께 먹는 음식이니 만큼 좋은 재료로 건강하게 만드셔서 행복한 가을이 되시길 바랍니다.

– 도토리 효능 도토리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