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와 버터를 함께 마시면 1 설사를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유와 버터를 함께 마시면 1 설사를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유와 버터를 함께 마시면 1 설사를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유는 우리나라 전통적인 식품이면서 장수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많아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이 많아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고, 칼륨, 셀레늄, 비타민D 등 몸에 좋은 것들이 많이 들어 있어 우유를 매일 꾸준히 마실 경우 건강을 챙길 수 있답니다.

우유는 장수와 건강을 위해 마시는 식품인데, 우유를 더 건강하고 맛있게 먹으려면 버터를 먹으면 어떨까요?


우유를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거나 배탈이 나서 우유를 꺼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분에게는 우유에 타먹는 버터의 효능이 정말 유용하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
왜 우유에 버터를 타먹으면 좋다고 할까요?

우유와 버터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우유와 버터가 어떤 형태로 되어 있는지부터 살펴볼게요.
우유는 성분을 크게 나누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g당 4kcal로 매우 높은 열량을 냅니다.

특히, 우유의 탄수화물은 대부분 유당이며, 유당을 비롯한 유당은 우유 특유의 맛을 만들어 냅니다.

우유는 지방 성분을 살펴보면, 유지방이 47%, 수분이 33%를 차지합니다.

이렇게 지방 성분이 많은 우유를 마시면 우리 몸에는 필요 없는 지방이 쌓여 살이 찌게 됩니다.


우유에는 유지방과 유당 외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 있습니다.

우유보다 유지방 함량이 낮은 버터에는 단백질, 칼슘, 칼륨, 비타민B2, 비타민E,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한데, 버터에는 칼슘이 풍부할 뿐 아니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많습니다.

우유를 마실때 맛을 내기 위해 꼭 설탕이나 꿀을 넣어야 하나요?
우유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유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 맛을 내기 위해 굳이 설탕이나 꿀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우유에 꿀을 넣어 마시면 달콤한 맛이 강해 기분도 좋아지고 몸에도 좋아집니다.
또한, 유당을 분해하는 락타아제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 요구르트와 함께 마시면 소화가 더 잘 되고, 우유를 싫어하거나 우유 소화 때문에 설사가 잦은 분은 이런 효과가 더 두드러질 것입니다.

우유를 먹으면 설사가 심한 경우에는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인 락타아제를 함유한 치즈나 요구르트를 먹어보세요.


락타아제는 우유 속의 유지방이 대장으로 가서 대장 내 유익한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면서 더 이상 유당을 분해할 수가 없는 경우 분해하여 유당을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만일 설사가 너무 심하다면, 유당이 포함된 유제품과 식품 섭취를 제한하세요.

우유와 버터를 함께 마시면 좋은 음식 우유와 버터를 함께 마시면 좋은 음식은 유제품인 치즈와 요구르트입니다.

유제품은 우유의 맛과 부드러움을 간직하고 있어 궁합이 잘 맞습니다.
또한, 버터와 함께 먹으면 우유의 단백질과 지방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버터의 성분과 효능 1. 유지방과 칼슘 함량이 높습니다.
버터에는 유지방이 46%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돕습니다.


버터에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3.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4. 변비에 좋습니다.

버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습니다.

5.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습니다.
버터에는 콜레스테롤이 없어 안심하고 드세요.

7. 노화를 방지합니다.
8.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9.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13. 변비와 설사를 예방합니다.

버터에는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는 성분인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설사를 예방해 줍니다.
14. 치매를 예방합니다.

버터의 지방산 중 올레인산은 식욕과 에너지 소비를 조절해 식탐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면, 우유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는 많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런데 버터와 우유를 함께 마시면 문제가 생길까요?
우유와 버터를 함께 마시면 1. 설사를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유에는 유지방이 풍부한데, 우유에는 유지방이 소화되지 않고 그대로 장으로 내려가 대장을 자극해 설사를 유발합니다.
이 때문에 우유를 마시면 설사가 나는 경우에는 우유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지 않거나 유제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빈혈을 유발합니다.
우유에는 철분과 비타민B2, 비타민C 등 빈혈을 일으키는 성분들이 들어 있어, 우유에 들어 있는 칼슘 성분 때문에 빈혈이 생기기도 합니다.

4. 칼슘이 체외로 배출됩니다.
5. 키 성장을 방해합니다.

우유에는 유당 성분이 있는데, 유당을 분해하는 소화효소인 락타아제가 있어 우유를 섭취하면 배탈이 나거나 설사를 하게 됩니다.
7. 치아 부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