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구이 소갈비 양념찜 소갈비 양념구이 소갈비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은?



소금구이 소갈비 양념찜 소갈비 양념구이 소갈비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은?


소금구이 소갈비 양념찜 소갈비 양념구이 소갈비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은?

지금부터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소갈비의 효능을 알고 있어야 이번 포스트를 보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소갈비의 효능과 소고기의 효능 ▣ ★ 소갈비의 효능 ▶ 소의 머리중에서도 볼살이 두툼해서 붙은 것이 맛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볼살을 벗겨내어 양념을 하고 삶아 놓으면 고기가 두툼한 부위는 살이 많이 빠져있고 부드러운 부위만 있어서 먹을 것이 별로 없답니다.
옛날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가던 보양식인 소갈비가 예전 만큼의 인기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 갈비의 윗등살은 소에서는 목심살, 돼지에서는 갈매기살, 양에서는 등심살로 나누어 지며 막집고기로 활용됩니다.

▶ 갈비의 아랫등살은 늑간, 가슴살, 넓적다리살로 구성되며 역시 막집고기로 활용됩니다.
▶ 갈비의 가운데 살은 흔히 알사태라고 합니다.

▶ 아래 살은 설깃, 도가니살, 보섭살로 구성되며 소의 부산물중에서는 가장 맛이 좋고 쓸모가 다양합니다.
▶ 위의 양 사태는 각종 탕으로 활용되며 도가니탕이 대표적인 활용 음식입니다.


▶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갈비의 대표적인 활용 부위는 목심살과 도가니살이라고 하겠습니다.

▶ 기름기가 적고 살이 많아 구이나 볶음으로 활용하기 좋은 부위입니다.

소갈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소갈비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은?

▶ 소금구이 ▶ 소갈비 양념찜 ▶ 소갈비 양념구이 ▶ 소갈비의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방법은?
1. 소금구이 소갈비의 맛을 제대로 음미하려면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익도록 완전히 익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소갈비 양념찜은 고기를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찜을 해야 고기의 육질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3. 소갈비 양념구이는 양념을 하지 말고 소갈비를 양념장에 재워 그대로 굽거나 찜솥에 쪄 드시면 되는데, 아주 부드럽고 연한 고기 맛을 볼 수 있습니다.

3. 소갈비 양념구이는 소갈비를 적당히 양념하여 칼집을 넣은 후 양념장에 재워 두시면 됩니다.


5. 소갈비 양념구이는 양파와 마늘, 파 등을 듬뿍 넣고 재워 두었다가 상에 올리기 전에 깨와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더욱 먹음직스럽습니다.

6. 소갈비와 곁들이는 상추 겉절이는 고기의 맛을 더욱 좋게 하며 상추의 톡 쏘는 맛이 입맛을 돋우어 줍니다.
▶ 양파, 마늘, 파, 깨, 참기름, 설탕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고기를 재워야 합니다.

▶ 양파는 갈비의 육질을 연하게 하기는 하지만 설탕을 넣고 재우지 않고 그대로 양념에 버무려 양파와 갈비의 육질을 연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 양파는 많이 넣으면 고기가 물러지므로 간은 조금만 쓰는 것이 좋습니다.

▶ 파는 고기를 부드럽게 하고 향을 내는 효과가 있으므로 갈비의 육질을 연하게 하기 위해 꼭 넣고 재워야 합니다.
▶ 깨의 양은 갈비의 육질이 너무 무르거나 질면 안 되므로 갈비의 육질을 연하게 하기 위해서는 깨의 양을 넉넉히 넣어야 합니다.

그럼 소고기의 효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소고기의 효능 소고기의 효능 ▶ 소고기 효능 소고기의 효능 1 소고기의 육질은 매우 부드러워서 소화흡수도 잘 됩니다.

소고기의 육질은 지방이 적당히 함유되어 있어서 맛이 좋고 풍미도 뛰어납니다.

▶ 양파나 파, 마늘, 참기름, 간장 등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고기를 재워 두었다가 하루나 이틀 뒤에 상에 올리면 됩니다.

▶ 소갈비의 양념을 많이 준비하였다가 상에 올릴 때는 소갈비를 조금씩 섞어 가면서 양념을 하여 올리면 됩니다.
▶ 소의 목심을 불고기 감으로 활용하시려면 양파와 파, 마늘 등을 듬뿍 넣고 양념장을 하여 재워 두었다가 상에 올릴 때는 소갈비를 조금씩 넣어 가면서 양념장을 넣어 가면서 양념을 하여 올리면 됩니다.

▶ 양념을 하여 재워 두었던 소갈비를 구워 상에 올릴 때는 양파와 파, 마늘, 참기름, 간장 등을 넣고 양념을 하여 재워 두었다가 상에 올릴 때는 소갈비를 조금씩 넣어 가면서 양념장을 넣어 가면서 양념을 하여 올리면 됩니다.
▶ 소갈비를 양념하여 재워 두었던 것을 상에 올릴 때는 양파와 파, 마늘, 참기름 등을 듬뿍 넣고 양념을 하여 재워 두었다가 상에 올릴 때는 소갈비를 조금씩 넣어 가면서 양념을 하여 올리면 됩니다.

▶ 갈비의 맛은 등심살의 부드러움과 목심의 향미가 어우러지는 맛을 말하며, 고기의 맛은 기름이 적당히 섞여 있어야 합니다.

▶ 등심을 너무 많이 익히면 기름이 빠져서 고기가 딱딱해지며, 덜 익히면 등심에 기름기가 너무 많아 맛이 퍽퍽해 집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