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은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고,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최고의 백신’이라고도 불리는 ‘라임’이 왜 충격적인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는지 그 이유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라임에는 노화방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아스코르빈산 및 말산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은 시금치의 약 26배, 마그네슘도 약21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라임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세포의 노화를 막고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며 피부질환의 일종인 기미와 주근깨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라임 속에는 뼈건강을 책임지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라임속에 함유된 ‘아스파르긴산’은 뇌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며 또한 비타민A 성분은 신경의 작용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은 눈과 머리를 상쾌하게 하는데 좋으며,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여 신경이 예민하신 분들에게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4. 라임 속에는 소염작용이 있다.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C 성분은 라임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성분은 피로회복과 기미 제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한 라임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의 잡티와 주근깨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펙틴’과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라임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준다.
‘아스파르긴산’ 성분의 풍부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사포닌’ 성분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작용을 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라임을 충분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라임주스는 근육통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다.
10. 라임은 위기능과 소화기능이 활발해지도록 도와준다.
‘아스코르빈산’ 성분의 ‘플라보노이드’는 위기능을 좋게 해주며, ‘아스코르빈산’ 성분의 ‘펙틴’은 탄수화물 소화를 촉진하며 음식물의 흡수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 라임은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고,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아세라빈’ 성분은 살균작용이 좋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호흡기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작용을 하며, ‘비타민C’ 성분의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14. 라임은 피부미용에 좋다.
‘아스코르빈산’ 성분의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이 좋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염작용의 효능이 좋기 때문에 피부에 염증이 있거나, 뾰루지가 많이 나시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풍부한 ‘아스코르빈산’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작용이 좋으며, ‘펙틴’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작용이 좋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하거나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은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우리 몸에 이로운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 라임은 통풍을 예방하는데 좋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의 풍부한 ‘이소플라본’ 성분은 ‘요산’이라고 하는 ‘요산염’의 배설을 촉진시켜주며, 요산의 축적으로 생기는 ‘통풍’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과 함께 소염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