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곡호박죽 옥수수는 서양에서는 주식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중요한 부식입니다



잡곡호박죽 옥수수는 서양에서는 주식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중요한 부식입니다


잡곡호박죽 옥수수는 서양에서는 주식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중요한 부식입니다

따라서 인체에 존재하는 자연치유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보조요법으로 식이요법, 대사요법, 온열요법 등을 사용합니다.
죽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런데 이런 다양한 죽의 종류 중에서도 특히 주목을 받는 죽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죽들이 바로 콩죽, 율무죽, 녹두죽, 현미죽, 팥죽이고, 요리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죽의 종류에 따라 효능이 다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인체에 가장 부담이 안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죽 중에서도 특히 주목받는 죽의 종류입니다.

콩의 효능은 이렇게 엄청납니다.

<율무죽> 현미죽에 율무와 찹쌀을 넣은 것입니다.

율무는 현미보다 더 딱딱하므로 오랫동안 씹어야 합니다.
씹는 것이 힘들면 율무를 살짝 볶아서 차로 끓여 드시면 됩니다.

<녹두죽> 녹두는 한약명으로는 “백독을 푸는 명약”이라고 합니다.


녹두는 기력을 돋우고 오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특히 열을 내리고 변비와 갈증을 풀어주며, 머리카락을 맑고 윤기있게 하고 소변을 잘나오게 하여 부기를 가라앉히는 작용을 합니다.

녹두죽은 녹두와 현미를 비롯한 다섯가지 곡류를 넣어 만들었는데, 녹두죽은 녹두를 그대로 씹고, 죽을 쑬 때에는 영양의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래 씹어야 합니다.

<잡곡호박죽> 옥수수는 서양에서는 주식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중요한 부식입니다.

옥수수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이고, 주성분은 전분이며, 무기질인 칼슘, 인, 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성분인 전분은 에너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며, 체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옥수수는 가열하면 소화율이 높아지는데, 여기에는 트립신제와 아밀라아제와 같은 소화효소가 들어있습니다.
옥수수는 단백질이 많은데, 단백질과 옥수수의 영양성분은 질이 떨어지고 삶아서 섭취할 경우 소화시키기 힘든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옥수수를 죽으로 만들어 먹으면 소화가 더 잘됩니다.


옥수수죽의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런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옥수수를 삶을 때에는 옥수수와 함께 알곡과 잡곡을 넣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잡곡과 함께 삶은 옥수수의 영양성분은 더욱 좋아집니다.> 옥수수와 함께 삶는 잡곡류는 단백질과 철분, 칼슘 등 영양성분이 증가합니다.

<잡곡과 함께 옥수수죽을 먹으면 소화도 쉬워지고, 옥수수가 해독작용을 하는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옥수수죽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옥수수알을 깨끗이 씻어서 삶아 준비합니다.
2.옥수수를 넣고 끓인 후에, 3.옥수수삶은물을 부어줍니다.

4.끓고 있는 옥수수죽의 국물에 잡곡을 넣고 끓여줍니다.
6.소금과 설탕으로 간해줍니다.(죽은 설탕보다 소금으로 간이 맞아야합니다) <현미죽> 현미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현미는 간장활동을 촉진시키고 활성화시켜 해독작용을 합니다.

현미는 그대로 씹어 먹으면 죽이됩니다.
현미는 포만감이 높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 식품이며, 비타민E의 보고입니다.

따라서 현미죽은 현미를 불려 믹서에 갈아 쑤어서 죽이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