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만방지: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 비만방지: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 비만방지: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 녹차의 카페인 성분 녹차의 카페인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 녹차에 좋은 테아닌 테아닌은 녹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녹차를 포함한 차의 맛, 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테아닌은 녹차 특유의 감칠맛을 결정합니다.

▷ 녹차의 효능 녹차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녹차의 효능을 많이 누리려면 녹차를 마신 후 녹차 티백을 15분 정도 두었다가 꺼내주면 됩니다.
녹차의 효과는 약 15분 후부터 나타나며, 녹차의 효과를 보려면 적어도 3시간 정도 녹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는 식전에 마시는 것이 식사양의 조절을 하기에 도움을 줍니다.
식전에 녹차를 마시게 되면 위액 내의 단백질 소화효소가 영향을 미쳐 단백질의 소화를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차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특히 좋습니다.

▷ 충치 예방: 녹차에는 불소 성분과 함께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폴피페놀 성분이 있어 충치를 예방합니다.

그래서 무좀 부위에 가루를 뿌리고, 그 위에 발을 담그는 민간요법도 있습니다.


▷ 비만방지: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 피부미용: 녹차에는 피부노화를 막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9 배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A와 B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윤기 있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녹차에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레몬보다 더 많습니다.

▷ 중금속 제거 효과: 녹차는 호흡기능을 개선하고, 몸 속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 녹차의 항산화 효과 녹차의 성분 중 가장 대표적인 성분인 카테킨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줄이는 항산화 효과가 매우 탁월하고, 항산화 효과를 보려면 하루에 녹차를 10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 녹차 잎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플라보노이드는 녹차의 떫은맛을 냅니다.

이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돌연변이를 막아줍니다.
▷ 녹차의 카데킨 성분 녹차 잎에 함유된 카데킨 성분은 중금속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체내 축적도 억제하고, 납과 수은 등의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의 대표적인 성분인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이며, 녹차 잎의 플라보놀 성분의 경우 피부 미백 효능도 뛰어나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좋은 차가버섯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안 좋은 차가버섯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에 오히려 적입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