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의 맛은 석류 껍질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등의 성분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납니다
이번 시간에는 외국 학계에서 칭찬하는 석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석류는 껍질 내에 항산화 효과가 높은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껍질채 드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석류에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석류의 껍질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석류가 건강에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석류를 활용한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석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석류 석류에는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석류의 플라보노이드는 탈모를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탈모 개선을 위해서는 비타민D, 비타민E, 아연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석류의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과 석류의 효능 중 탈모에만 좋은 효능을 설명하자면 바로 껍질에 있는 항산화 효과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석류의 효능은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주기 때문인데요.
피부의 주름을 없애주고 노화를 막아주는 석류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의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눈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이러한 석류의 효능은 눈이 자주 건조하고 자외선 노출이 잦은 현대인에게 비타민A가 많은 음식이나 다양한 음식을 섭취해주면 좋은데요.
6. 면역력을 높여주는 석류 석류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석류의 껍질에는 석류의 과육 보다 더 많은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껍질째 섭취를 해주는 것이 석류의 효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 석류의 섭취방법 석류는 껍질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하지만 석류를 껍질째 섭취하실 분들이 많으신가요?
이러한 걱정을 하지 않으실 분들은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섭취를 해주면 되는데요.
석류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석류의 과육은 즙으로 먹어도 되고 석류알만 섭취하셔도 됩니다.
껍질째 섭취해 주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석류는 신맛이 있기 때문에 신맛을 조절하기 위해 석류 주스나 석류청 등으로 섭취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석류는 하루에 한 개 이상 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석류는 한 번에 많은 양의 석류를 섭취하는 것보다 소량씩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는 크기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지는데요.
1개의 석류를 60g 기준으로 석류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 석류의 크기가 크면 40g 정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석류의 부작용 석류의 부작용으로는 석류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변비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의 껍질은 석류의 과육보다 폴리페놀 성분이 최대 2배 이상 많아져 껍질째 섭취를 해주는 것이 석류의 효능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석류의 맛은 석류 껍질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등의 성분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납니다.
석류의 색깔은 붉게 잘 익은 것이 좋은 석류입니다.
석류의 붉은색의 석류는 껍질의 폴리페놀 성분이 빨간색을 나타내기 때문인데요.
석류를 고를 때에는 붉은빛이 선명하고 껍질이 단단하고 잘 익어 석류의 과즙이 많은 것이 석류를 고르는 방법입니다.
석류는 대부분이 무설탕인데요.
대부분의 석류가 무설탕임에도 단맛이 강한데요.
이런 석류는 당분이 높기 때문에 소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가 당분이 높은 이유는 타닌 성분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당도가 너무 높은 석류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데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