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기에 면 보자기를 깔고 밀가루를 뿌려준 다음 그 위에 호박전을 앉힌다



찜기에 면 보자기를 깔고 밀가루를 뿌려준 다음 그 위에 호박전을 앉힌다


찜기에 면 보자기를 깔고 밀가루를 뿌려준 다음 그 위에 호박전을 앉힌다

애호박 400그램, 밀가루 160그램, 달걀 80그램, 소금 2꼬집, 기름 1. 호박은 씻어서 물기를 닦고 채 반으로 썬다.
2. 호박에 밀가루 소금을 약간씩만 뿌려 앞뒤로 밀가루를 묻혀준다.

3. 달걀에 소금을 넣고 잘 풀어준 다음, 호박에 묻혀준 밀가루를 입힌다.


4. 찜기에 면 보자기를 깔고 밀가루를 뿌려준 다음 그 위에 호박전을 앉힌다.

6. 나머지 달걀과 밀가루는 달걀물에 넣어 잘 섞어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적당히 두르고 지진다.
7. 호박전 위에 생기는 거품은 계속 걷어내 준다.

8. 한 번 만든 다음 바로 먹지 말고 다음날 다시 한 번 만들어 먹는다.
9. 달걀 물이 너무 많으면 타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넣어준다.

10.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호박전 만들기가 의외로 쉽답니다> <호박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호박전은 일반적으로 호박을 썰어서 그 전을 만들지요> <호박을 채칼로 썰면 아주 쉽게 채가 됩니다> <호박전을 이렇게 채칼을 이용해서 썰은 호박인데요> <호박전을 하기에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호박전을 만들면 이렇게 채를 썰면 칼에 손을 베지 않아서 좋습니다> <호박전을 만들면 이렇게 채가 만들어 진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늙은 호박으로 하면 더 간편하지만 이렇게 채칼을 이용해서 썰은 호박으로도 너무 맛있는 호박전을 만들 수 있답니다> <호박전을 만드는 법 너무 쉽지요~!> <그냥 이렇게 호박을 썰어서 그 위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물을 입히면 됩니다> <아주 쉽죠?> <이렇게 호박전을 만들어 보세요> 밀가루 80그램 (강력분 밀가루) 달걀 2개 소금 12작은술, 물 1큰술 1. 밀가루에 물에 소금을 넣고 잘 저어 밀가루에 멍울이 생기지 않게 한다.

2. 볼에 밀가루와 달걀을 넣고 멍울이 생기지 않게 되면 그릇에 담아 반죽을 한다.


3. 반죽에 젖은 헝겊을 덮고 덧밀가루를 조금 뿌린다.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동그랗게 올려 부친다.

5. 반죽의 가장자리가 조금씩 떨어지도록 모양을 잡아준다.

<호박전을 만들때 이렇게 채칼을 이용해서 호박을 채썰어서 하셔도 맛있답니다> <호박을 이렇게 채를 썰어서 하세요~!> <호박전을 만들면 이렇게 채를 썰어서 하면 손에 상처가 나지도 않고 좋습니다> <호박전을 만들면 이렇게 채를 썰어서 하세요 너무 잘 썰려요> <호박전을 만들면 이렇게 채가 만들어 진답니다> <호박전을 만들어서 접시에 담아 봤습니다> <호박전을 만들면 이렇게 접시에 담아 보세요~!> <호박전은 이렇게 만들어서 드시면 되는 거랍니다> <호박전은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물을 입혀서 지져내면 끝~!
참 쉽죠?> <호박전은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달걀 4개, 맛소금 1작은술, 흰후춧가루 조금, 버터 2작은술 1. 달걀을 풀어서 맛소금과 흰후춧가루를 넣고, 잘 젓는다.

2. 사각팬에 버터를 두르고 풀어준 달걀물을 13정도 붓고 저어서 부어준다.
3. 그 위에 호박을 얹어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익혀준다.

2.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물을 넣고 반죽을 한다.


3. 호박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 푼 것에 적신 후에 팬에 기름 두르고 지져낸다.

4. 호박 전의 테두리가 잘 떨어지게 돌려서 익힌다.
5. 채 썬 호박은 예쁘게 접시에 담아낸다.

6. 단호박 가루를 물에 갠 후에 채썰은 호박과 함께 반죽에 넣어서 잘 섞어 준다.

7. 작게 토막 낸 단호박을 속을 파서 여기에 채워준다.
8. 호박을 돌려 담고 달걀물로 반죽 옷을 입힌다.

9.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부쳐낸다.
밀가루 2컵, 생굴 20개, 냉동새우 20개, 청주 1큰술, 달걀 3개, 소금 약간, 대파 1뿌리, 당근, 식용유 1. 밀가루에 청주를 넣어 반죽을 한다.


2. 생굴은 소금물에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 놓는다.
3. 냉동새우는 소금물에 씻어 물기를 빼 놓는다.

4. 당근은 곱게 다져 놓는다.
5. 위의 재료를 넣어 반죽해둔다.

7. 그릇에 굴전을 담아낸다.

밀가루 2컵, 물 1컵, 달걀 4개, 맛소금 1작은술, 식용유 1. 밀가루에 맛소금, 물을 넣고 개어서 반죽을 한다.

4. 3의 지진 반죽에 달걀 물을 약간만 부어 달걀 물이 속까지 익도록 전체를 골고루 지져낸다.
5. 달걀을 얇게 지단을 부친다.


6. 식으면 채 썰어 놓는다.
7. 당근은 얇게 채 썰어 기름에 볶아 소금간을 해 놓는다.

8. 넓은 그릇에 밀가루를 넣고 지단의 가장자리에 밀가루를 묻히고, 가운데 달걀 지짐을 넣어 전체에 밀가루를 묻힌다.
9. 달걀물을 묻힌 쪽을 밑으로 하여 달걀 푼 것을 3의 위에 조금만 부어 반 정도 익었을 때 말아놓은 당근으로 모양을 잡아준다.

10. 남은 달걀 물을 모두 부어 한 번 더 익힌다.
달걀 4개, 실파 1뿌리, 맛소금 1작은술, 식초 14컵 1. 달걀을 잘 풀어준 다음, 채에 물을 조금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1의 달걀 물을 13만 부어 약한 불에서 달걀이 반 정도 익도록 계속 저어주며 서서히 익혀준다.

3. 실파를 송송 썰어 넣고, 맛소금, 식초를 넣어 간을 맞춰 완성한다.

4. 초간장을 만들어 곁들인다.


달걀 3개, 맛소금 1작은술, 청주 1큰술, 식용유 1. 달걀을 잘 풀어준다.

2. 채에 물을 조금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3. 달걀 물에 맛소금, 청주를 조금씩 넣으면서 풀어준다.

4. 풀어준 달걀 물에 3의 달걀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완전히 익힌다.
5. 달걀의 밑면이 반 정도 익으면 뒤집어서 스크램블을 만든 후, 가장자리가 약간 익으면 다 익은 것이다.

6. 불에서 내리기 전에 달걀을 예쁘게 놓고 실파를 송송 썰어 위에 살짝 얹어준다.
2. 약한 불에 달걀 물을 여러 번 나누어 넣으면서 9분 정도 익혀준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