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는 부대찌개인데 왜 몸에 좋은 것일까?



부대찌개는 부대찌개인데 왜 몸에 좋은 것일까?


부대찌개는 부대찌개인데 왜 몸에 좋은 것일까?

이렇게 밖에 나가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에서 집에만 있으니 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횟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배달 음식을 자주 먹는 편인데, 배달 음식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듣고 최대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도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바로 부대찌개 입니다.

부대찌개는 부대찌개인데 왜 몸에 좋은 것일까?
라는 생각 드시는 분들이 분명히 있을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부대찌개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부대찌개에는 무엇이 들어가 있을까?

부대찌개의 메인 재료는 햄, 소세지입니다.
부대찌개에는 햄과 소세지 외에도 김치, 떡국 떡, 파, 양파, 두부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나,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부대찌개에 많이 사용되는 햄과 소세지, 그리고 김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햄입니다.

햄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은 저지방 식품입니다.

또한 소시지나 베이컨으로 만들어지는 햄은 소화 흡수되는 속도가 빨라 포만감을 느끼게 하며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높지 않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햄을 고를 때에는 색깔이 선명하며 탄력이 있고 탄력이 있어 보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소세지입니다.
소세지는 지방의 함량이 높아 저지방이며, 단백질과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가 풍부합니다.

또한 소세지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뇌와 신경계에 도움을 줍니다.
소세지를 고를 때에는 색이 선명하고 탄력이 있으며 탄력이 있어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시지를 먹을 때에는 물에 데쳐 먹는 것이 좋으며, 삶은 소세지의 경우에도 소세지의 크기가 작아지는 것을 막고 탄력이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끓는 물에 약 3분 정도를 데친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세지에는 합성보존료와 발색제, 산화방지제, 식용색소 등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많이 먹을 경우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햄도 소세지도 최대한 덜 먹는 것이 좋겠죠?
다음은 김치입니다.

김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각종 영양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음식입니다.

또한 김치를 숙성시킬 때 생성되는 젖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치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가시키며, 비타민C는 감기를 예방해 줍니다.

지금까지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햄에는 무엇이 들어가 있을까?


햄에는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아, 개봉 후에는 지퍼팩 등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유통기한이 하루가 지난 것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소세지는?

소세지를 고를 때에는 색소와 보존료,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은 걸 고르는 것이 좋으며, 소세지를 개봉 후에는 소세지 표면의 구멍이 막혀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햄, 소세지, 김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햄, 소세지, 김치 이외에도 베이컨, 소시지, 햄 등은 모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햄, 소세지, 김치의 종류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햄, 소세지, 김치가 모두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그 효능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햄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소세지에는 무엇이 들어가 있을까?
햄, 소세지, 김치가 모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햄, 소세지, 김치의 종류입니다.

부대찌개에는 햄, 소세지, 김치 외에 각종 채소들이 들어갑니다.
그 중에서도 양파, 대파, 떡사리, 라면, 만두, 어묵을 넣으면 아주 맛있는 부대찌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물을 추가할 필요 없이 햄, 소세지, 김치, 채소를 듬뿍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햄, 소세지, 김치, 채소를 넣었으면, 소시지나 햄을 뜨거운 물로 살짝 데쳐서 넣으면 더 좋습니다.
햄을 데칠 때에는 살짝 데치는 정도만 하고, 햄을 데친 후에는 햄에 있는 기름을 키친타올로 제거해 주세요.

그후 햄을 넣고, 소시지나 햄에 있는 기름을 키친타올로 제거해 주세요.


그렇게 한 뒤, 김치도 넣고, 파, 양파, 두부, 떡국떡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라면을 넣어주면 맛있는 부대찌개가 완성됩니다.
햄은 나트륨 함량이 많으니 너무 많이 넣지 않는게 좋습니다.

햄이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햄이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햄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도 안해주시더라고요.

하지만 지금부터는 햄, 소세지, 김치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