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두는 다른 과일과 달리 겉모양부터 맛, 효능까지 뛰어난 식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앵두는 다른 과일과 달리 겉모양부터 맛, 효능까지 뛰어난 식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앵두는 다른 과일과 달리 겉모양부터 맛, 효능까지 뛰어난 식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개 정도 먹으면 1 건강: 앵두를 섭취하면, 영양소의 기능이 향상되고 흡수도 좋아지며, 체중 유지에 확실한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앵두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므로 많이 섭취해도 살이 찔 염려가 없습니다.

3 체질개선: 앵두는 산성의 식품이므로 꾸준히 먹으면 체질이 강해지고 배탈이 없어 집니다.


4 두뇌개발: 앵두는 두뇌개발에 특히 좋습니다.

저는 앵두가 감기예방에 매우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앵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감기예방에 좋고, 피로회복과 식욕 증진에 아주 좋습니다.

앵두는 주로 약제로 쓰이는데 앵두주 담그는 방법과 앵두 복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앵두는 과당과 포도당이 주 성분으로 앵두의 단맛에는 사과산과 구연산등의 유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맛이 있습니다.
앵두에는 팩틴 성분이 들어 있어 변비가 심한 사람은 앵두즙을 내어 공복시에 마시면 효과가 있고 앵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앵두 삶은 물을 버리지 말고 세수물에 타서 세수를 하면 피부가 매끈해지고 기미 주근깨 같은 피부에 좋습니다.
앵두로 술을 담글 때에는 앵두가 열리면서 적당한 향이 우러나게 담은 뒤 밀봉하여 보관합니다.


앵두의 효능 앵두의 효능으로는 1. 피부미용 앵두씨는 폐기능을 도와주고 혈색을 좋게 합니다.
2. 식욕증진 앵두는 영양소의 기능을 촉진하여 소화 흡수를 도와주고 입맛을 돋구는 기능이 있어 신맛이 강한 다른 열매에 비해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3. 피로회복 앵두에는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앵두는 다른 과일과 달리 겉모양부터 맛, 효능까지 뛰어난 식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앵두로 만든 앵두주 담그는 방법 앵두주 담그는 방법 앵두주 담그는 방법은 좀 복잡하지요.

앵두는 그대로 씻어 입구가 큰 병에 담고, 설탕과 소주는 위처럼 1:1 비율로 합니다.
앵두를 씻어 입구를 막는 천은 깨끗하게 된 걸 사용해야 합니다.

설탕 1:소주 1 비율로 입구를 막고, 뚜껑부터 닫은 후에 시원한 곳에 보관합니다.

앵두주를 넣는 병은 깨끗한 철이나 플라스틱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 병은 술과 앵두를 가득 차지하겠지요.
그러면 술을 붓게 됩니다.

앵두를 가득 넣고 뚜껑을 닫은 후, 이 병을 찬물에 담그고 거꾸로 뒤집어서 한 달간 두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이 병에 술만 붓고 뚜껑을 꼭 닫아 냉장고에 보관하는데, 1주일에 소주잔으로 1~2잔씩 마시면 됩니다.

이 때 탄산음료와 같이 마시면 좋습니다.

앵두주는 마시면 바로 얼굴이 달아오르는데, 빨리 오르기 때문에, 이 때는 설탕이나 소주가 좋고, 맛이 별로인 경우에는 그저 포도주와 같으면 됩니다.

앵두주 담그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았습니다.


앵두주 담그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앵두주는 담근지 7,8일이면 익기 시작하여 일주일정도 두면 익습니다.
앵두주는 붉은 색이 보기좋고, 석류와는 달리 과피가 부드러우며 맛과 향이 뛰어나고, 오래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앵두주 담그는 방법 앵두를 깨끗히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앵두와 소주를 1: 3비율로 하여 밀봉한 후에 앵두를 100일정도 보관한 후에 개봉하여 걸러서 먹습니다.
앵두주는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데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