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는 오렌지의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오렌지의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는 오렌지의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1. 오렌지의 효능 오렌지는 비타민 C 함량이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 입니다.
비타민 C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서,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 산소가 산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오렌지 속의 펙틴(Pectin) 성분은 장을 자극하여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2. 오렌지는 껍질까지도 버릴게 없다 오렌지를 먹다 보면, 표면은 우둘투둘하고, 속이 하얗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 이유는 바로 오렌지 표면 아래에 엄청난 영양소의 보고(寶庫)가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렌지는 다른 과일에 비해 영양소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오렌지의 껍질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는 껍질에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몸속 활성산소로부터 내장을 보호해 줍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또한 세포의 손상을 막아 주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Quercetin)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렌지 속의 풍부한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은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도와주며, 햇볕으로 인한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오렌지를 많이 먹으면 햇볕에 의한 피부의 노화를 막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는 100g 당 약 44kcal로 권장량을 훨씬 넘지 않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는 과일의 대명사인 바나나와 비교하면, 오렌지의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100g 당 바나나는 100kcal, 오렌지는 44kcal로, 무려 25kcal나 차이가 납니다.

4. 오렌지의 껍질에는 다양한 영양소의 보고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오렌지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오렌지의 껍질에는 알맹이와 비교하여 많게는 3배까지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비타민 C 이외에도 카로티노이드를 비롯한 영양소의 다양한 보고가 있습니다.
특히 오렌지 껍질에는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대사를 촉진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는 비타민 A, 비타민 B군,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5. 오렌지는 다른 과일에 비해 피부에 좋다 오렌지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여 주며,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노화를 막아 줍니다.


또한 콜라겐을 생성하는 각종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오렌지는 감기를 예방한다 오렌지에 들어 있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는 피부의 표면에 생긴 각질을 벗겨내는 효과가 있어,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와 점막의 기능을 유지해 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렌지에 들어 있는 비타민 B는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7. 오렌지는 근육통을 완화한다 오렌지는 과일 중에서도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이 비타민 C는 체내에서 유해산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다가 다칠 위험이 커지면 오렌지를 먹으면 좋습니다.
오렌지를 먹으면 과음으로 인해 속이 거북하고 메스꺼워지는 증상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오렌지를 먹으면 술이 빨리 깨는지 궁금하죠?
비타민 C는 부신피질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비타민 B2는 당질의 대사를 촉진하고, 몸 속의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렌지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정상화하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주황색의 빛을 띄고 있는데, 오렌지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오렌지는 이 플라보노이드의 좋은 급원입니다.
11. 오렌지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오렌지 속의 비타민 C는 수용성이므로, 물에 잘 녹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느라 식사를 거르거나, 불규칙하게 하는 사람은 오렌지로 다이어트를 해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렌지는 100g 당 44kcal의 열량을 내며, 수분과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12. 오렌지는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오렌지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주며, 미백 효과가 있어, 기미나 주근깨 등 피부의 잡티를 없애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는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미백 효과가 있는 각종 미네랄과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천연의 미용 과일입니다.
14. 오렌지는 피로 회복에 좋다 오렌지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비타민 C는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켜, 육체적 피로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로의 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는 피로 회복에 좋은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구연산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도와주어, 피로를 회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렌지의 비타민 C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지방 연소와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오렌지 칼로리는 100g 당 93kcal로, 100g 당 35kcal의 바나나와 비교하면 두 배나 됩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