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효과 산딸기주를 꾸준히 마시면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고, 얼굴에 광이 난다
1. 산딸기 산딸기는 예로부터 맛이 달콤하고 시큼한 향과 맛이 있어서 약용으로 많이 이용해 왔습니다.
산딸기는 복분자와는 달리 성질이 따뜻한 식품이면서 신맛과 단맛이 함께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열을 식히고 진액을 생성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 진액이 부족하여 허한 것을 개선해주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 평소 소변이 순하지 못하고 열이 있어 일어나는 열감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산딸기 산딸기는 주로 잼이나 술로 만들어 먹습니다.
술을 빚는 방법은 산딸기를 깨끗이 씻은 후에 설탕이나 꿀을 넣어 잘 밀봉해두었다가 3~4개월 정도 숙성 후에 걸러서 드시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술을 빚는 방법이 어려우시면 설탕이나 꿀 대신에 소주를 붓는 것도 나름대로의 방법입니다.
3. 산딸기주 효능: 피부미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산딸기에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이 아주 많습니다.
산딸기의 효능 *산딸기주 *효능* 산딸기주는 예로부터 정력 강장주로 많이 이용되었으며.
과로나 소변을 억지로 참아야 할때 마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읍니다.
산딸기의 칼로리는 100g기준으로 46Kcal입니다.
*산딸기주 만드는법* 재료: 산딸기 600g, 설탕 300g, 소주 1.8L의 비율로 담아 소독한 용기에 넣어 밀봉하면서 시원한 곳에 6개월 이상 숙성시킵니다.* 복용방법: 아침 저녁으로 식후에 1회씩 흔들어 주며, 6개월 이상 숙성시킨 후, 찌꺼기는 걸러내고 다시 숙성 시킨 후 약 1~2개월 후, 다시 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보관하며 복용합니다.산딸기의 효능 한방에서는 복분(覆盆)이라고 하여 성질은 평(平)하고 맛은 달며 시고 설은 산딸기입니다.
그리고 위와 간에도 좋습니다.
기운을 돕고 몸을 가볍게 하며 눈을 밝게 하고 머리털을 희어지지 않게 하는데에 사용합니다.
5. 피부미용효과 산딸기주를 꾸준히 마시면 기미, 주근깨를 없애주고, 얼굴에 광이 난다.
6. 간보호작용과 콜레스테롤 분해효과가 있다.
이런 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딸기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복분자의효능 및 산딸기 먹는방법은 다른 음식과 같이 먹어도 무방하며 복분자주를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복분자씨앗을 가루 내어 하루에 1큰술씩 3회 나누어 복용하는 것도 좋다.
복분자는 장미과에 속하는 복분자딸기 또는 산딸기나무의 덜익은 열매를 말린 것이다.
산딸기는 맛은 달고 시며 성질은 따뜻하고 독이 없으며 기운을 북돋고 몸을 가볍게 하며 눈을 밝게 하고 머리털을 희어지지 않게 한다.
복분자는 익기전에는 푸른색 이다가 익으면서 흑색으로 변하고 맛은 달고 시고 떫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