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에 들어있는 닭은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다



삼계탕에 들어있는 닭은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다


삼계탕에 들어있는 닭은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다

1. 삼계탕에 들어있는 대추, 인삼은 지방이 혈관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한다.
인삼에는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성분이 있어 삼계탕을 먹은 후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3. 다이어트를 위한 닭의 효능 닭의 주성분이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다.


단백질의 주성분인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다.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다이어트할 때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지만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려면 삼계탕처럼 육류 위주로 먹는 것이 좋다.

삼계탕에 들어있는 닭은 다른 육류에 비해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다.

단백질은 100g당 20g이 들어있어 다른 육류에 비해 높다.
삼계탕의 지방은 100g당 0.2g으로 다른 육류에 비해 낮다.

닭다리의 껍질에 풍부한 콜라겐은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건강에 좋다.
4. 여름 보양식으로 영양가가 높다.


삼계탕은 영계에 찹쌀, 인삼, 대추 등을 넣고 끓여 내는데 닭에 포함된 열량은 900kcal이다.

다른 단백질 공급원의 열량은 100g당 쇠고기가 60kcal, 달걀이 70kcal로 삼겹살이 100kcal이다.

닭의 단백질 함량은 100g당 22.3g이다.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고가의 정력제라서 몸에 좋은 약으로 잘 알려졌다.

삼계탕에 들어있는 인은 인삼의 주성분으로 사람의 인체 장기에 유익을 준다.
삼계탕은 칼로리가 높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하면 체중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7. 삼계탕의 황기 효능 황기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독이 없다.

황기는 피부가 거칠어지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삼은 성질이 따뜻하여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장기간 섭취하면 두통, 가슴 답답함, 몸에 열이 발생할 수 있다.


9. 삼계탕에 들어있는 황기에 들어있는 사포닌 함량 사포닌이란 비누를 뜻하는 사포란에서 파생된 단어로 비누처럼 미끌미끌한 성분이라는 의미다.

사포닌은 체내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삼계탕에는 100g당 2.5mg의 황기가 나오지만 인삼은 100g당 2.7mg이다.
11. 삼계탕에 들어있는 황기에 들어있는 칼슘 삼계탕에는 100g당 0.63mg의 칼슘이 들어있어 소고기와 비슷한 급원을 갖고 있다.

12. 삼계탕에 들어있는 황기에 들어있는 칼륨 칼륨은 나트륨과 비슷한 생리적인 전해질로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함께 배설될 수 있다.
21. 삼계탕에 들어있는 황기에 들어있는 비타민 비타민B6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함량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

<경고사항>
이 글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이 작성한 글이므로,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